맥도날드, 20년 만의 신규매장 안동DT점 오픈
SPC 쉐이크쉑, 멕시코 요리 영감 '멕시칸 스파이시' 3종 출시
빙그레, 식물성 음료 '식물성 바유' 리뉴얼 출시
hy, 헬리코박터 출시 24주년 기념...고객이 말하는 윌 캠페인
풀무원 올가홀푸드, 국내산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2종 출시

;안동DT점' / 사진=맥도날드
;안동DT점' / 사진=맥도날드

◇ 맥도날드,신규 매장 '안동DT점' 오픈

맥도날드 안동 지역 신규 매장인 안동DT(드라이브 스루)점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안동DT점은 맥도날드가 20여년 만에 안동 지역에 오픈하는 신규 매장으로 지상 2층, 100석 규모다. 

두 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 가능한 탠덤 드라이브 스루를 갖췄으며 안전 난간은 커피박 재활용을 통해 제작됐다. 

맥도날드는 매장 오픈을 기념해 13일부터 '맥도날드 안동점 추억소환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2003년 폐점한 맥도날드 안동점에 대한 지역 고객들의 사연을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추후 선정된 고객들에게는 맥도날드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이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정식 오픈을 하루 앞둔 21일에는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진행, 안동시 전체 지역아동센터에 약 300인분의 버거와 음료를 전달하기도 했다. 

 

/사진=SPC
/사진=SPC

◇ SPC 쉐이크쉑, 멕시코 요리 영감 '멕시칸 스파이시' 3종 출시

SPC그룹은 쉐이크쉑이 멕시칸 스파이시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멕시칸 스파이시 시리즈는 멕시코 정통 매운 고추기름 살사 마차 소스를 쉐이크쉑 스타일로 재해석해 만든 메뉴다.  ‘멕시칸 스파이시 쉑’, ‘멕시칸 스파이시 치킨’, ‘멕시칸 스파이시 프라이’ 등으로 구성됐다.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5월 말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쉐이크쉑은 망고 음료 2종인 ‘망고 쉐이크’, ‘망고 레몬에이드’를 시즌 한정 음료로 5월 말까지 출시한다. 

쉐이크쉑은 멕시칸 스파이시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는 멕시칸 스파이시 프라이, 망고 에이드 등의 신제품 쿠폰 및 신규 굿즈 6종의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쉐이크쉑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를 하면 프라이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 

 

식물성 음료 '식물성 바유' 리뉴얼 / 이미지=빙그레
식물성 음료 '식물성 바유' 리뉴얼 / 이미지=빙그레

◇ 빙그레, 식물성 음료 '식물성 바유' 리뉴얼 출시

빙그레는 식물성 음료인 '식물성 바유'의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식물성 바유는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당 함량이 저감됐다. 

곡물을 연상케 하는 베이지색 배경에 식물성 바유의 원물인 아몬드와 소이의 이미지가 패키지에 삽입됐으며 식물성 음료임을 강조하는 "우유가 아니에요"라는 문구가 표기됐다. 

특히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가 낮아짐과 동시에 당 함량은 3분의 1 수준인 5g으로 저감됐다.

식물성 바유는 지난해 3월 출시된 바나나맛 식물성 음료로 우유가 아닌 아몬드와 소이가 베이스로 사용돼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았다.

 

‘고객이 말하는 윌’ 캠페인 / 이미지=hy
‘고객이 말하는 윌’ 캠페인 / 이미지=hy

◇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출시 24주년 기념 캠페인 

hy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출시 24주년을 기념해 ‘고객이 말하는 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hy에 따르면 2000년 출시된 기능성 발효유 윌은 올해 누적 판매 50억병 돌파했으며 연간 매출액 3300억원, 전년 기준 누적 매출액 6조원을 넘어섰다.

이벤트는 △윌 응원 댓글 남기기 △광고영상 퀴즈 △손편지 보내기 △정기구독 신청 총 4가지다.

응원 댓글 이벤트는 주간 최다 댓글 작성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손편지 및 영상 퀴즈 참여자 전원에게는 프레딧 적립금 2000원이 지급된다. 추가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와 코닥 미니샷3, 포인트 5만원도 제공된다.

이밖에도 신규 캠페인을 통한 윌 정기구독 고객 중 총 5명에게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숙박권이 지급된다.

고객 이벤트와 신규 광고는 온라인몰 프레딧내 ‘윌 전용 페이지’에서 6월 30일까지 참여 및 시청 할 수 있다.​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2종/사진=풀무원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2종 / 사진=풀무원

◇ 풀무원 올가홀푸드, 국내산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2종 출시

풀무원은 올가홀푸드(올가)가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통등심 돈카츠’, ‘치즈 돈카츠' 등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2종은 무항생제 등심 원육과 국내에서 키운 쌀가루를 활용해 만든 프리미엄 카츠다.

대두유에 세 번 튀기는 유탕 과정을 거쳐 카츠의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육즙은 최대한 보존하는 것이 특징이다.

180℃로 설정된 에어프라이어를 5분간 예열한 뒤 냉동 상태의 돈카츠를 넣고 약 10분간 노릇해지게 조리하면 완성된다.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2종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