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봄맞이 갤러리 단장..'어웨이큰 더 시즌' 전
롯데백화점, 주얼 오브 더 뉴 월드 단독 론칭
현대백면세점, 강아지의 날 기념 반려견 동반여행 캠페인
갤러리아 명품관, 외국인 매출 역대 최대 '순항중'
CJ온스타일, 토요일 매출 21% 쑥...모바일 라방까지 확장
공영라방, 딸기 최대산지 논산 딸기 축제 현장 생방송
NS홈쇼핑 뷰티플레이, 홍대에서 협력사와 간담회
LF 헤지스,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 출시 
10 꼬르소 꼬모 서울 론칭 16주년, 故 김중만 첫 회고전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 "아트테인먼트 콘텐츠 가득" 현대백화점 봄 맞이 갤러리 단장

현대백화점이 봄 시즌을 맞아 갤러리로 변신한다.

다음달 30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어웨이큰 더 시즌'을 주제로 봄과 시작에 관련된 다양한 예술 조형물과 전시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더현대 서울 5층 에픽 서울에서는 다음달 7일까지 아트 플랫폼 하입앤에서 진행하는 드로잉 가든 전시를 선보인다. 행사에는 유명 신진 작가 '노마'와 '드로잉메리'의 일러스트 원화가 전시된다.

스티커·그립톡 등 작품을 활용해 제작한 굿즈 상품도 판매된다. 이와 함께 23일과 30일 오후 5시에는 작가의 작업 과정을 실제로 볼 수 있는 '라이브 드로잉' 이벤트가 진행된다.

판교점에서는 5월 19일까지 3~4층 대형 조각 예술 작가 캔 캘러의 가든 오브 드림스가 설치돠다. 조형물은 여러가지 색깔의 꽃을 형상화하는 디자인으로 특별 제작됐다.

무역센터점에서는 다음달 19일부터 28일까지 2024년 디아프 프리뷰 전시를 진행해 대한민국 3대 아트페어 디아프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외 주요 원화 작품 100여 점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미아점에서는 30일까지 갤러리H에서 소윤아 작가 개인전 스프링 블로썸을, 중동점에서는 다음달 14일까지 고은주 작가의 화양연화와 이훈상 작가이 비밀의 화원을 선보인다.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주얼 오브 더 뉴 월드 단독 론칭

롯데백화점이 글로벌 와이너리 비냐 콘차이토로와 손잡고 국내 프리미엄 와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콘차이토르는 1883년 설립된 와인 회사로 미국, 아르헨티나, 칠레에 걸쳐 약 3300만평(10,800헥타르)의 포도밭을 보유한 라틴 아메리카 최대의 와인 그룹이다.

이번 비냐 콘차이토로와의 협업은 국내 와인 시장의 규모와 수준이 세계적으로 올라선 데 있다.

한국주류수입협회에 따르면 2023년 국내 와인 수입 규모는 5억달러 이상으로 집계된다. 

와인 인구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추산된다. 와인 소비 취향이 다양해지며 덩달아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비냐 콘차이토로가 가진 미대륙의 프리미엄 와인들을 엄선한 주얼 오브 더 뉴월드를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싱가포르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 출시하는 것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롯데백화점이 단독으로 선보인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와인과 연계한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테넌트도 꾸준히 확대해 오고 있다. 

2021년부터 영입한 업계 최고 소믈리에 4인방을 중심으로 올해 설 명절에는 박선기, 하태임 등 유명 아티스트와 컬래버한 아트 레이블 와인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 현대백화점면세점, 강아지의 날 기념 반려견 동반여행 캠페인

현대백화점면세점이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이해 반려견 동반영행 캠페인인 해피 퍼피 데이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엔데믹으로 재개된 해외여행에 반려견 동반 여행 수요가 70% 이상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 반려동물 교육·호텔링업체 훈트가르텐, 도그어스플래닛과 함께 '펫팸족' 공략에 나선다.

23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 내 위치한 MCM 매장에서 반려견 동반 여행객을 대상으로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를 최대 8만원 지급한다.

또, 하네스, 목줄 등 반려동물 용품을 500달러 이상 구매하면 MCM 카드 지갑을 증정하고, 반려견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3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훈트가르텐 영종도점에서 사용 가능한 △애견호텔 숙박권 △목욕 서비스 △어질리티 체험권과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 2만원 △총 $88 상당의 할인 쿠폰이 모두 제공되는 4만원 상당의 반려견 패키지를 인천공항점에서 한정 판매한다.

도그어스 플래닛과 유기견 해외입양 이동봉사 장려 캠페인 리홈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도그어스 플래닛을 통해 유기견 해외 이동봉사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카이허브 라운지이용권과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사용 가능한 총 88달러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어 인천공항점에서 5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도그어스 플래닛 영종도점에서 사용 가능한 △반려견 성향 테스트권 △애견호텔 숙박권을 지급한다.

 

/사진=갤러리아
/사진=갤러리아

◇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외국인 매출 역대 최대 '순항중'

갤러리아백화점이 올해 서울 명품관 외국인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외국인 VIP 확대와 젊은층 중심의 고객층 다변화를 2024년 주요 키워드로 꼽고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명품관 외국인 매출이 1월과 2월 각각 100억원, 7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66% 신장했다. 이는 2월 연 누계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는 외국인 매출이 260억원에 달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며 “외국인 매출이 가장 높았던 2019년을 뛰어넘는 수치로 지난해 10월 첫 100억원 돌파에 이어 이 같은 추세가 계속 된다면 올해 최대치 경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명품관은 코로나19 이전 외국인 매출 비중이 15%에 달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관광 수요가 줄면서 1%까지 떨어졌다. 이후 엔데믹과 함께 외국인 고객 마케팅 강화로 올해는 10% 이상까지 매출 비중이 회복됐다.

외국인 매출과 더불어 VIP 고객 매출 비중도 늘면서 지난해보다 명품관 매출이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명품관 1~2월 VIP 고객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2% 신장했다. 갤러리아는 올해 연간 1억원 이상 구매하는 PSR 고객을 대상으로 THE PSR이라는 VVIP 서비스 프로그램을 새롭게 론칭했다.

명품관 맛집 로드로 불리는 식품관 고메이494도 새단장에 나선다.

신규 입점 브랜드 중 이목을 끄는 분야는 디저트로 ▲중국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 차백도 ▲일본 레트로 카페 풍의 킷사텐을 컨셉으로 한  성수동 디저트 카페 브랜드 킷사앤사보 ▲프랑스 최고급 밀가루 포리쉐로 만든 베이커리 뮈에 등이 있다.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토요일 매출 21% 쑥... 연내 모바일 라방까지 확장

CJ온스타일이 토요일 당일 배송 서비스 도입 2023년 9월 14일부터 2024년 3월 10일 6개월을 맞아 주문금액을 분석한 결과 토요일 오전 TV라이브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21% 늘었다고 21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토요일 새벽 1시부터 아침 10시 20분까지의 생방송 주문 건을 토요일 당일 무료 배송해주는 오늘오네(O-NE)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원플랫폼 전략을 통해 협력사 신상품을 첫 번째로 론칭하는 채널로서 상품과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한 CJ온스타일이 빠른 배송까지 더해지면서 고객 쇼핑 편의성을 높인 점이 매출 상승 요인으로 분석된다.

CJ온스타일은 현재 TV라이브 편성의 약 32% 방송에 빠른 배송을 적용하고 있다. 특히 빠른 배송 수요가 높은 건강식품, 패션, 뷰티 카테고리의 빠른 배송 편성 비율은 절반이 넘는다.

현재 CJ온스타일 빠른 배송 서비스는 뷰티·건강식품은 군포물류센터에서, 패션 카테고리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통합물류센터에서 이원화 운영하고 있다. 지난 6개월간 빠른 배송을 통해 출고된 전체 물동량은 130만 건에 육박한다.

업계 내 독보적인 배송 경쟁력을 기반으로 CJ온스타일은 23일 오전 7시 20분 건강이 오네를 론칭한다. 인기 건강식품을 주문날 받아볼 수 있는 토요일 당일 배송 프로그램이다. 론칭 상품은 재주문 고객만 26만 명에 달하는 CJ온스타일 1등 견과 브랜드 오하루 에브리데이 견과다.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 공영라방, 딸기 최대산지 논산 딸기 축제 현장 생방송 판매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이 충청남도 논산시 소재 논산시민공원에서 열리는 논산딸기축제 현장을 찾는다고 21일 밝혔다.

22일 13시부터 1시간 동안 논산 딸기축제 현장에서 딸기판매 및 지역홍보 등 생방송을 진행한다.

논산 딸기는 50여년의 재배 역사를 갖고 있는 전국 최대 주산지로 이번 공영라방에선 논산농협 특등급 금실딸기를 판매한다. 딸기 800g을 생방송 중 구매시 10% 할인된 가격인 2만 1600원에 판매한다.

공영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을 통해 전국의 다양한 특산물을 소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2021년부터 '화천 산천어 축제', '광양 매화축제', '속초 양미리·도루묵 라방 축제' 등을 진행, 지역 특산품 판로 지원을 해왔다.

강원도 화천군의 '화천토마토 축제’에서는 토마토 약 4톤, 1300여 세트를 판매해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축제, 지역행사 등이 전면 취소되고 그 여파로 지역경제가 급감하던 시기, 지역 농어민을 돕는 특집방송을 긴급 편성하기도 했다.

 

2024년 3월 20일 뷰티플레이 홍대에서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들이 간담회를 가지고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이다./사진=NS홈쇼핑
2024년 3월 20일 뷰티플레이 홍대에서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들이 간담회를 가지고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이다./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뷰티플레이 홍대에서 협력사와 상생협력 간담회 진행

NS홈쇼핑이 20일 뷰티플레이 홍대에서 뷰티상품 협력사와 상생협력 간담회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와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 태영코스메틱 황창주 대표이사, 제이준코스메틱 하지연 이사, 위드미 배진현 대표이사, 쎙코 이선옥 대표이사 등 협력사 대표가 참여했다.

NS홈쇼핑은 뷰티플레이를 활용한 홍보 및 체험을 통해 판매 활성화와 NS홈쇼핑과 협력사간의 실효성 있는 상생협력방안 논의를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간담회는 협력사 대표와 함께 뷰티플레이 홍대 홍보관을 투어 및 소개하고 협력사와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하여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3년 NS홈쇼핑과 뷰티플레이가 협력하여 운영한 해외 수출건과 지자체 홍보관 운영 등의 결과를 공유했다.

2024년 뷰티플레이 홍대와 명동의 NS홈쇼핑 부스 운영 계획과 협력사 참여 내용 공유 외에 해외수출 상담회 운영 계획 공유와 협력사의 필요사항 및 의견을 수렴하는 실무 협의도 이뤄졌다.

 

/사진=LF
/사진=LF

◇ LF 헤지스, 국제 강아지의 날 맞이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 출시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가 3월 23일 국제 강아지날을 맞이해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동물 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국제 강아지의 날은 반려견에 대한 관심과 인식개선을 촉구하면서 버려지는 유기견을 보호하고 입양 문화 정착을 위해 제정된 날이다. 

헤지스는 영국 사냥견인 잉글리쉬 포인터를 브랜드 심벌로 삼고 있는 만큼 브랜드 런칭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반려견 복지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올해 국제 강아지의 날 기념으로 헤지스가 출시한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은 봄여름 시즌을 맞이해 캐주얼하게 착용할 수 있는 유니섹스 반팔 티셔츠, 여성용 반팔 스웻 셔츠, 그리고 반려견과 함께 커플로 착용할 수 있도록 같은 디자인의 강아지 티셔츠를 선보인다. 컬러는 네이비와 화이트 2종이다. 

판매수익금의 일부는 유기동물 구조 및 보호 활동을 펼치는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돼 유기견들이 새로운 가족을 만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은 23일부터 헤지스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H 및 압구정 라움 이스트, 스타필드 고양, 수원, 안성점과 더현대서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동물복지 전문 매거진 오보이와 협업해 23일부터 4월 11일까지 상수동 오보이 커뮤니케이션 센터에서 헤지스의 해피퍼피 캠페인 활동 사진과 화보 전시가 진행된다.

 

/사진=삼성물산 패션
/사진=삼성물산 패션

◇ 10 꼬르소 꼬모 서울 론칭 16주년, 故 김중만 작가 국내 첫 회고전 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10 꼬르소 꼬모 서울이 론칭 16주년을 기념해 고(故) 김중만 사진작가의 국내 첫 회고전 여전히 꿈꾸는 자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1954년부터 2022년까지 활동했던 김중만 작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세대 사진작가로서 국제적으로도 성공적인 발자취를 남기며 사진 대중화를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패션 사진뿐만 아니라 꽃, 동물, 인물, 풍경 등 다양한 주제를 넘나들며 개성 넘치는 색채를 표현한 사진가이다.

이번 전시는 김중만 작가가 운영했던 스튜디어 벨벳언더그라운드와 공동으로 기획됐으며 22일부터 4월 21일까지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 3층 갤러리 공간에서 진행된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이번 전시에서 김중만 작가의 미공개 작품을 비롯해 130여 점의 작품을 6개 시리즈로 선보인다.

작가로서의 출발점인 70년대 시리즈부터 80년대 시리즈, 아프리카 시리즈, 유명인 포트레이트 시리즈, 뚝방길 시리즈 등 40여 년에 걸쳐 전 세계를 누비며 활동한 김중만 작가의 작업과 예술에 대한 접근 방식을 재조명했다.

이번 전시의 주요 작품은 짙은 그늘이 드리운 풍경을 담은 이그자일 데이즈, 달콤한 인생, 괴물, 타짜 등 2000년대 한국 영화 포스터, 각기 다른 빛깔의 꽃들을 집요하게 촬영한 연작 네이키드 소울 - 새드(Naked soul - SAD), 10년간 촬영해 온 나무들을 수묵화처럼 펼쳐 보인 연작 뚝방길 시리즈 등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