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푸마X오픈 와이와이 컬래버 팝업
한섬, 미국 프리미엄 데님 '리던' 국내 첫 단독매장
CJ온스타일, 베이비앤키즈페어 라방 남성 구매 3배 증가
GS샵, 40만원대 로봇청소기 'Q3 PLUS' 단독 론칭
LG생활건강, 구찌 글로스 아 레브르 출시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독립 매장 2호점 부산에 오픈
CJ로지스틱스 레이싱, '오네 레이싱'으로 팀명 변경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푸마X오픈 와이와이 컬래버 팝업

롯데백화점이 푸마X오픈 와이와이(OPEN YY) 팝업을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푸마를 대표하는 스니커즈 스피드캣은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연초부터 국내외 스타들의 일상 사진 속에 자주 등장하면서 2000년대 초 스피드캣 열풍을 추억하는 3040세대는 물론, 1020세대들에게까지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오픈 와이와이와의 협업 소식이 전해지면서 SNS를 중심으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오픈 와이와이는 지난해 6월 리론칭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 최근 1020세대 사이에 가장 핫한 K-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힌다.

롯데백화점은 23일부터 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푸마X오픈 와이와이 컬랠버 팝업을 단독으로 진행해 푸마 스피드캣에 빠진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푸마X오픈 와이와이 컬래버 스피드캣 상품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

기존 스피드캣의 심플한 디자인에 오픈 와이와이만의 개성을 담아 총 3가지 색상(블랙, 핑크, 베이지)으로 출시한다.

이번 협업 중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피드캣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데다, 일자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만큼 팝업 기간 내내 오픈런과 조기 품절이 예상된다.

 

/사진=한섬
/사진=한섬

◇ 한섬, 미국 프리미엄 데님 '리던' 국내 첫 단독 매장 

현대백화점그룹은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더현대 서울 2층에 미국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리던의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리던은 오래된 것으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낸다는 의미를 담아 2014년 미국 LA에서 션 배런과 제이미 마주르가 론칭한 프리미엄 업사이클 데님 브랜드다. 

브랜드 론칭 당시 200벌 한정 판매한 데님이 10여 분만에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의 빈티지 데님을 업사이클한 제품이 할리우드 스타들의 각광을 받으며 론칭 초기부터 급성장을 이어왔다. 

최근에는 자체 제작한 프리미엄 데님과 그래픽 티셔츠 등이 전세계 2030 고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인기 직구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한섬 관계자는 "최근 지지 하디드·카이아 거버·켄달 제너 등 국내외 연예인, 모델 등 패션 피플이 즐겨입는 데님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며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신(新)명품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며 "특히,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2030 트렌드가 리던의 업사이클링 데님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며 국내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문을 연 리던 매장은 약 90㎡(약 27평)의 규모로 운영되며 업사이클 데님 제품을 비롯, 프리미엄 데님·프린팅 티셔츠 등 14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리던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서울을 테마로 한 국내 한정판 그래픽 티셔츠 등도 선보인다.

한섬은 또한, 이번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21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TOMG.(톰지) 매장에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데님 커스터마이징(맞춤제작)·엠브로이더리(자수) 서비스 및 티셔츠 그래픽 프린팅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GS샵
/사진=GS샵

◇ GS샵, 로봇청소기 최신상 'Q3 PLUS' 단독 론칭

GS샵이 AI(인공지능) 서비스 로봇 전문 기업 에브리봇의 최신상 로봇청소기 Q3 PLUS를 TV홈쇼핑에서 단독 론칭하며 로봇청소기 대중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GS샵은 21일 오후 6시 35분부터 TV홈쇼핑 최초로 에브리봇 3in1 Q3 PLUS 로봇청소기를 소개한다. 

Q3플러스는 먼지 흡입, 물걸레 청소, 자동 먼지 비움 등 쓸고 닦고 비우는 로봇청소기 핵심 기능을 40만 원대 후반 가격대로 구현해 편의성은 높이고 부담은 크게 낮춘 실속형 로봇청소기다. 

21일에는 론칭 기념으로 하루 동안 6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40만원대 초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로봇청소기는 식기세척기, 건조기와 함께 3대 이모님 가전으로 불리며 최근 신혼부부들에게 필수 가전으로 인식될 만큼 인기가 높다.

실제로 GS샵에서 로보락, 에코백스 등 하이엔드 로봇청소기 매출이 2023년에만 전년비 약 290% 증가했다.

이번에 론칭하는 Q3 플러스는 현재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하이엔드 로봇청소기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공략한다. 

100만원대 하이엔드 청소기에 비용적, 공간적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실속형 로봇청소기로 대안을 제시한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구찌 글로스 아 레브르' 6종 출시 

LG생활건강이 가벼운 발림성에도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해 도톰한 입술을 완성할 수 있는 립 글로스 구찌 글로스 아 레브르 6종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 구찌 뷰티의 국내 공식 판매처로 마케팅과 유통,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구찌 글로스 아 레브르는 고급스럽고 우아하면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구찌 뷰티의 철학을 담았다. 

구찌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바토 데 사르노는 자연스럽고 자신감 넘치치는 관능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비전을 이번 제품에 구현했다. 

구찌 글로스 아 레브르는 입술에 바르는 순간 빛을 머금은 듯한 투명한 광택과 꽉 찬 볼륨감을 느낄 수 있는 플럼핑(도톰함)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제품에 함유된 멘톨 성분이 쿨링 효과를 선사하며 도톰하고 매끄러운 입술을 연출해준다는 설명이다.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입술에는 은은한 색상의 틴트를 바른 듯한 윤기를 더해주고, 립스틱 위에 덧바르면 반짝이는 광택으로 한층 강렬한 색감을 완성할 수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과 블랙로즈 오일을함유했다.

구찌 글로스 아 레브르는 자연스럽고 투명한 빛깔의 조슬린 클레어와 산뜻한 라이트 핑크의 버사 핑크, 부드러운 오렌지 색상의 세이디 코랄, 반짝이는 다홍 색상의 테레지나 레드, 밝은 핑크 색상의 버지니아 푸시아, 윤기 나는 브라운 빛의 수잔 브라운등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베이비앤키즈페어 라방 남성 구매 비중 3배 증가

CJ온스타일은13일부터 17일까지 ‘베이비앤키즈페어’ 모바일 라방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22년 7%였던 3040 남성 매출 비중이 22%로 세 배 이상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밀레니얼 세대 젊은 아빠들이 가사 분담 뿐 아니라 자녀를 위한 상품에 관심을 갖고 직접 구입하는 등 육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해석됐다.

젋은 아빠들이 직접 구매한 품목은 기저귀부터 매트, 카시트, 유모차, 초등 과학 서적까지 다양하다.

이번 베이비앤키즈페어 기간 남성들이 많이 구매한 제품은 씨크 카시트와 마이크로킥보드다. 특히 자녀 방에 안전함을 더해줄 알집 매트, 파크론 시공 매트는 방송 당시 남성 구매 비중이 절반에 달했다. 

또한 젊은 아빠들은 가격대가 있는 프리미엄 상품군에 지갑을 여는 것도 마다하지 않았다. 

CJ온스타일이 이번 베이비앤키즈페어 기간 유아동 용품 구매 순위를 분석한 결과, 전체 구매자 기준  ‘기저귀’ 비중이 높았던 것에 비해 3040 남성들은 '유모차'가 1위에 올랐다. 

특히 파크론 제로 블럭은 300만원부터 700만원 사이의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타 방송 대비 높은 남성 구매율을 기록했다.

 

/사진=신세계까사
/사진=신세계까사

◇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독립 매장 2호점 부산에 오픈

신세계까사가 19일 부산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에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의 두 번째 독립 매장을 추가 오픈하며 오프라인 유통 채널 구축에 속도를 낸다고 20일 밝혔다.

신세계까사는 마테라소 독립 매장 확대를 통해 국내 침대·매트리스 시장 톱 브랜드들에 견주는 전문성을 강조하고, 여타 종합가구회사와는 차별성을 둔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10월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오픈한 마테라소 1호점은 오픈 이후 3개월 매출이 같은 시기 일반 까사미아(CASAMIA) 매장들의 침대 카테고리 평균 매출 대비 약 4배 가량 더 높았다.

이에 신세계까사는 마테라소의 브랜드 인지도와 전문성을 전국 범위로 빠르게 확산시키고자 2호점을 부산에 열고, 이를 거점 중 하나로 삼아 수면 시장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키워 나갈 계획이다.

이번 마테라소 신세계센텀시티점은 약 12평 규모로 기존 마테라소 1호점(마테라소신세계경기점)보다 전시 구성을 확대해 브랜드와 각 제품에 대한 특장점을 고객이 더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방문객들은 실제 침실과 유사하게 꾸며진 체험존에서 마테라소 럭스 첸토, 럭스 디에치, 클래식 디에이치 등 대표 매트리스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전문가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체형과 수면 습관에 적합한 경도·내장재의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마테라소의 매트리스는 수면 온도와 습도 조절력이 뛰어난 100% 뉴질랜드산 천연 양모를 비롯해 저독성폼, 유해물질이 없는 자연친화적 신소재 그래핀텍스 등이 적용돼됐다.

 

/사진=CJ대한통운
/사진=CJ대한통운

◇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 '오네 레이싱'으로 팀명 변경

CJ대한통운은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O-NE) 로고가 택배 트럭이 아니라 최첨단 레이싱머신에도 부착된다고 20일 밝혔다. 

역동적이면서 빠르게 트랙을 달리는 레이싱머신처럼 신속하고 정확하게 고객을 찾아가는 오네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18일 슈퍼레이스와 타이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레이싱팀 이름까지 오네로 변경하며 본격적으로 브랜드 리더십 강화에 나섰다.

오네 레이싱은 CJ레이싱팀이라는 이름으로 2008년 창단됐다. 2017년에는 CJ로지스틱스 레이싱으로 이름이 변경됐다.

16년간 국내 최고 드라이버들을 대거 양성하며 국내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이끌어 왔다.

CJ대한통운은 물류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오네 레이싱의 핵심 아이덴티티인 에너제틱 무브먼트를 담아 새롭게 만든 로고도 공개했다.

오네 레이싱의 로고는 오네 브랜드 로고에 빠르게 추월하는 레이싱 머신의 질주 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레이싱의 스피드를 형상화했다.

오네 레이싱 단장을 맡고 있는 CJ대한통운 허신열 CR실장은 "모터스포츠의 스피드와 첨단 기술이라는 특성이 글로벌 혁신기술기업으로 나아가는 CJ대한통운의 이미지와 부합해 레이싱 팀을 운영하고 있다"며 "레이싱 팀의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오네 마케팅을 펼쳐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