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치아치 피꼴로미니 다라고나’ 6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이탈리아 몬탈치노 지역에 위치한 300년 전통 와이너리 ‘치아치 피꼴로미니 다라고나’의 와인 6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출시한 와인 중 ‘치아치 피꼴로미니 부르넬로 디 몬탈치노 리제르바 피안로쏘’는 이탈리아 대표 품종인 산지오베제를 100% 사용한 최상급 와인이다.

해발 고도 240~360m에 위치한 ‘피안로쏘’ 포도원에서 작황이 뛰어난 해에만 생산해 부드러우면서 섬세한 질감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치아치 피꼴로미니 다라고나 와인 6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천호점·판교점·신촌점)과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 배스킨라빈스, ‘오늘의집’ 협업 캠핑 굿즈 프로모션

배스킨라빈스가 ‘오늘의집’과 협업해 가을 캠핑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굿즈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굿즈는 ‘롤 테이블’과 ‘티타늄 머그’ 등 2종이다. 롤 테이블은 간편하게 접었다가 펼칠 수 있는 휴대용 테이블로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만큼 작고 가볍다. 티타늄 머그는 티타늄 소재의 본체에 나무 소재의 뚜껑을 더해 보온성을 높였다. 캠핑 굿즈는 별도의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굿즈 2종 중 1가지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오늘의집에서 사용 가능한 10% 혜택 쿠폰을 영수증 하단에 제공한다.

 

◇ 롯데칠성음료, ‘2021 IR 우수기업’ 선정

롯데칠성음료가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극대화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2021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IR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IR 기능 강화를 위한 IR 전담 조직 신설 ▲대표이사, 전략기획부문장, 재경부문장 등 경영진의 적극적인 IR 활동 참여를 통한 투명성, 신뢰성 강화 ▲잠정공시 도입 및 분기별 실적발표회 정례화를 통한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 및 공평성 향상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선호 상황에 맞춘 화상 IR 미팅 확대 및 전자투표제 도입 등을 통해 주주들의 이해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롯데 식품BU 온라인 공동 IR 행사를 개최하고 준법 경영의 일환으로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컴플라이언스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국IR협의회는 2001년부터 매년 효과적인 IR 활동을 통해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임직원을 선정해 한국IR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