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시즌, 스튜디오지니 자회사로 편입
KT, 그룹내 콘텐츠 제작-유통 선순환 구조 강화

KT스튜디오지니 CI
KT스튜디오지니 CI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KT는 콘텐츠 계열사 KT스튜디오지니의 유상증자에 1750억원 규모로 참여한다고 17일 공시했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KT 스튜디오지니는 보통주 875만주를 발행할 예정이다. 주당 발행가는 20000원이다. KT는 스튜디오지니의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유상증자 이후에도 지분 변동은 없다.

앞서 KT는 자본금 250억 원을 출자해 올해 1월 KT 스튜디오지니를 설립했다. 이번 유상증자 참여로 KT의 총 출자액은 2278억원 규모로 확대됐다.

KT 스튜디오지니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투입해 그룹 내 방송 채널을 육성하고, 안정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기반 마련에 속도를 낸다.

KT 스튜디오지니는 연간 20여개 타이틀의 드라마를 제작해 선보인다. 또한, 2025년까지 1000여 개 규모의 IP(지적재산권)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콘텐츠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KT스튜디오지니는 올 4분기에 오리지널 작품 ‘크라임 퍼즐’을 시작으로 다양한 원천 IP를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KT그룹은 기존에 SkylifeTV가 보유한 채널과 함께 최근 현대미디어 인수를 통해 예능과 드라마를 공급할 수 있는 채널 라인업도 확보했다.

KT 스튜디오지니가 제작한 오리지널 드라마의 단독 편성과 오리지널 예능 제작 확대 등을 통해 방송 채널의 경쟁력도 강화한다. 

최근 설립한 OTT(인터넷동영상서비스) 전문기업 KT시즌 또한 KT 스튜디오지니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KT 스튜디오지니는 스토리위즈, 케이티시즌, 현대미디어의 지분 100%와 지니뮤직, SkylifeTV의 지분 36%와 22%를 확보하게 됐다.

윤용필 KT 스튜디오지니 공동대표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KT 스튜디오지니는 그룹 내 콘텐츠 비즈니스 콘트롤 타워로서 공고한 지위와 함께 보다 강력한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KT그룹 내 유무선 플랫폼 간 시너지를 비롯해 외부 크리에이터 및 전략적 투자자들과의 상생 모델을 통해 단기간 내 콘텐츠 제작 역량을 확보하고,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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