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던킨, 할매 입맛 저격하는 9월 신제품 출시

SPC그룹 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할매 입맛을 저격한 '이달의 도넛'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던킨의 신제품은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던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탄생했다.

던킨은 이달의 도넛으로 △흑임자 꽈배기 △올리브 호밀 꽈배기 △제주말차 크림필드 △앙버터 듀얼 필드 △인절미 츄이 먼치킨 등 총 5종을 선보였다. 이달의 음료로는 국내산 콩으로 만든 콩고물과 우유를 섞은 ’인절미 라떼’를 출시했다.

던킨은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를 모델로 던킨의 이색 신제품을 시각적으로 재미있게 보여준다. 광고 촬영 스케치를 담은 영상은 던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풀무원식품, 풍미 살린 ‘로스팅 짜장면’ 출시

풀무원식품은 건면에 짜장 소스 등이 더해진 ‘로스팅 짜장면’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제품은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과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 두 가지다.

풀무원의 독자 기술인 ‘트리플 로스팅 공법’으로 중화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깊고 진한 짜장의 맛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양파, 파, 돼지고기 등의 원재료를 한 차례 볶고 춘장을 따로 볶은 후 이를 합쳐 다시 한번 볶는 총 세 번의 과정을 거쳤다. 여기에 풍미유를 더해 감칠맛을 높였다.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은 춘장 맛과 파기름에서 오는 풍미로 정통 짜장면 맛을 구현했다.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홍고추로 자연스럽고 깔끔한 매콤함을 더했다. 두 제품 모두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