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가맹점주에게 보양식 선물세트 

신세계푸드는 말복을 맞아 노브랜드 버거 가맹점 90여곳의 점주에게 올반 삼계탕과 옛날통닭으로 구성한 보양식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론칭 2주년을 맞아 외식사업부를 맡고 있는 원정훈 외식담당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쓴 손편지를 동봉해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신세계푸드의 진심을 전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론칭 2년 밖에 되지 않은 노브랜드 버거가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최선을 다해주신 가맹점주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파트너인 가맹점주의 고충은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푸드가 2019년 8월 가성비 콘셉트로 선보인 노브랜드 버거는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에 뛰어든 이후 매월 10~15개의 가맹점이 신규 오픈해 지난달까지 약 9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 대상, ‘미원’ 유튜브 광고로 MZ세대 공략

대상이 미원 출시 65주년을 맞아 공개한 ‘65년째 감칠맛 내는 조연, 미원’ 유튜브 영상이 공개 열흘만에 조회수 148만뷰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김희철을 모델로 내세운 ‘픽미원’을 시작으로 ‘오 쓸래미원’, ‘미필적 선의’ 등의 광고를 선보이면서 미원을 젊은 세대의 공감을 얻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시켰다.

이번 광고 영상은 미원이 음식의 주연일 수는 없지만 ‘맛의 조연’으로서 65년간 최선을 다해왔다는 점에 착안해 미원을 감칠맛 조연에 빗대어 표현했다. 배우 김지석이 광고 모델로 출연, 직접 미원 패키지를 의상으로 입고 캐릭터를 연기했다.

영상은 주인공들의 러브라인을 위해 조연이 희생되는 청춘드라마 서사를 바탕으로 ‘미원 밀푀유나베’, ‘미원 라면’, ‘미원 소나기’, ‘미원 짜장면’ 등 총 4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대상은 광고 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미원 리미티드 굿즈를 이달 말 선보일 계획이다.

 

◇ 동원홈푸드,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 통해 금천한우 판매

동원홈푸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축산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을 통해 1++ No.9 금천한우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장사의 신동은 G마켓, 옥션에서 진행하는 예능형 라이브커머스로 쇼핑 방송에 예능 요소가 가미돼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금천미트는 저녁 8시부터 시작하는 장사의 신동을 통해 축산 전문가가 직접 엄선한 1++ No.9 금천한우 4종과 1등급 금천한우 4종을 최대 39% 할인된 금액으로 선보인다.

1++등급 중 마블링 점수 9점을 뜻하는 1++ No.9 등급의 한우는 전체 경매 물량 중 2~3%만 거래될 정도로 희소성이 높은 최고급 한우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금천미트는 라이브커머스 중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가장 많은 구매금액을 기록한 고객 50명에게 금천한우 1등급 정육 400g을 제공한다. 또 구매와 상관없이 방송 중 실시간 댓글을 남긴 고객 50명에게 금천한우 1등급 정육 200g을 증정한다.

 

◇ KGC인삼공사, 코로나19 의료진 위해 ‘한마음 걷기 비대면 캠페인’ 진행

KGC인삼공사는 코로나19 방역 일선에서 고생하는 의료진들을 응원하기 위해 ’정관장 한마음 걷기 기부 캠페인‘을 비대면으로 9~22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캠페인은 참가자의 총 걸음수가 3.5억보 이상을 달성하면 10억원 상당의 정관장 홍삼제품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코로나19 대응지원 의료진에 기부한다.

참가 희망자는 ‘정관장 케어나우’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캠페인 참여버튼을 누르면 된다. 함께 모여 걷는 대신 비대면 생활 속 걷기로 누구나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앱을 통해 참여하는 인원과 누적걸음 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참가자 전원에게는 정관장 멤버십 2000포인트와 정관장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최다걸음 추첨을 통해 ‘정관장 홍삼톤’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롯데리아, 11번가 라방서 대표 메뉴 2종 할인 판매

롯데리아가 불고기버거·한우불고기버거 세트 메뉴를 11번가 라이브 방송에서 할인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롯데리아 라이브 방송에서는 불고기버거와 한우불고기버거 세트 메뉴를 약 20% 할인한 금액으로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 시간인 오후 8~9시까지 약 1시간 동안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제휴한 아이스크림 디저트 신제품인 선데 허쉬 초코 제품을 500원에 판매하는 핫딜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한사랑 산악회’ 코너를 맡고 있는 재미교포 배용길이 직접 롯데리아 매장을 방문해 두 제품을 직접 소개한다.

할인된 두 가지 세트 메뉴는 11일까지 11번가에서 구매 가능하다.

 

◇ 오비맥주 카스, ‘진짜 멋진 여름 맥주 광고’로 대국민 응원 나

오비맥주는 자사 브랜드 맥주 카스가 대국민 응원 메시지를 담은 신규 TV CF ‘진짜 멋진 여름 맥주 광고’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카스의 이번 광고는 즐거운 여름 휴가를 연상시키는 일반적인 여름 맥주 광고의 공식에서 벗어나 치열하고 묵묵하게 현실을 사는 청년들의 모습을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영화 ‘국제시장’, ‘해운대’ 등의 작품을 연출해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윤제균 감독의 첫 CF 작품으로 더욱 관심을 모은다.

광고는 익숙한 여름 맥주 광고처럼 사람들이 해변에서 여름을 즐기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이내 카메라는 카센터, 편의점, 식당 주방 등 우리 주변 삶의 현장으로 이동, 뜨거운 열기와 싸우며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청년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강렬한 울림을 주는 윤제균 감독 특유의 감성이 카스가 전하고자 하는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와 만나 국민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맥주 광고가 탄생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