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김치페이퍼아트 체험 무료 운영

풀무원은 자사가 운영하는 뮤지엄김치간이 여름방학을 맞아 6일부터 ‘랜선 어린이김치학교–김치페이퍼아트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는 참여자의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을 통해 김치 만들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풀무원은 이지희 페이퍼아트 작가와 협업해 전국의 6~13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꼼.꼼.김: 꼼지락 손을 이용해 꼼꼼하게 만드는 김치 페이퍼아트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실시간으로 화상수업을 통해 김치의 종류 및 재료 등 김치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듣고 두릅, 오이 등의 식재료를 실제와 비슷하게 표현한 종이로 김치를 만드는 체험으로 구성된다.

뮤지엄김치간 나경인 팀장은 “어린이 김치학교는 4월부터 시작해 누적 참여자 수가 2000명을 넘을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 올반 삼계탕 5일 쓱라이브 방송

신세계푸드는 지속되는 무더위에 ‘올반 삼계탕’을 비롯한 보양 간편식의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판단하고 라이브 방송과 온라인몰을 통한 판매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5일 오후 8시에는 SSG닷컴 쓱라이브를 통해 개그맨 김수용과 함께 ‘올반 삼계탕’과 ‘올반 옛날통닭’ 3종을 판매하는 말복 맞이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올반 삼계탕’ 3팩과 ‘올반 옛날통닭’ 2팩을 선착순 150명에게 정상가 대비 최대 27%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또 방송 중 구매 고객 10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메나쥬리 초당두부 케이크를 증정하고 구매 인증고객 20명에게는 조선호텔 열무김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펼친다.

신세계푸드는 11번가, 신세계 tv쇼핑, 카카오 등 이커머스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올반 삼계탕의 프로모션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동원홈푸드,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5호점 오픈

동원홈푸드가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5호점을 서울 반포동 파미에스테이션에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샐러드를 전문 취급하는 카페 브랜드다. 이번 5호점은 122㎡, 52석 규모로 유동인구가 많은 파미에스테이션 1층에 자리 잡았다.

파미에스테이션점은 매장 입구 벽면에 통유리로 된 디스플레이 공간을 마련했다. 농장을 옮겨놓은 듯한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로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원홈푸드는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15일까지 매장 주문 고객 전원에게 아메리카노 한 잔을 증정하고 2만원 이상 주문 고객에게는 크리스피 프레시의 드레싱 소스를 1000개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지난달 20일 부산 동의과학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배찬 CJ프레시웨이 키즈사업부장과 한진숙 부산진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프레시웨이
지난달 20일 부산 동의과학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배찬 CJ프레시웨이 키즈사업부장과 한진숙 부산진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부산 지역 어린이 건강한 식문화 확대 나서

CJ프레시웨이가 부산진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부산진구센터)와 함께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이를 위해 지난달 20일 부산 부산진구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업으로 양측은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복지시설 등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식생활 교육에 상호 협력한다.

CJ프레시웨이는 센터에 소속된 어린이 급식소 중 먼저 20명 이하 13개소, 99명 이하 시설 16개소를 대상으로 비대면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급식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아동 센터를 대상으로는 셰프들이 직접 조리를 시연하며 급식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밀 솔루션으로 급식 환경 개선에도 나선다.

 

◇ 대상, 종가집 김치 유니버스 2화 문화 편 공개

대상은 자사 브랜드 종가집이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의 두 번째 영상인 ‘문화편’을 제작해 대상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과 세계김치연구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김치 유니버스는 종가집이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으로 기획하고 한국홍보전문가로 잘 알려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의 자문을 거쳐 제작하는 김치 다큐멘터리다. ‘역사편’, ‘문화편’, ‘세계화편’ 등 총 세 편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공개된 문화편은 ‘김치 인류’를 타이틀로 대한민국 현재의 식문화를 지배하고 있는 김치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와 세대별 활용법을 다룬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김장문화, 전 국민이 따라 부르는 김치노래, 주거 형태의 변화로 필수 가전제품이 된 김치냉장고 등을 소개한다.

특히 래퍼 비와이가 문화편에 출연해 팬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문화편과 앞으로 공개될 세계화편을 통해 한국과 전 세계의 문화로 자리 잡은 김치를 더욱 소중하게 바라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별빛미술관, 어린이 작품 공모전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31일까지 스타벅스 별빛미술관에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개최된 ‘2021 스타벅스 별빛미술관 어린이 작품 공모전 <내가 그린(GREEN) 미래>’ 당선작 전시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별빛미술관이 단순 전시, 강연 제공을 넘어 아이들이 전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됐고 참가자들은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미래 우리의 모습’을 주제로 커피박(커피찌꺼기)과 버려진 쓰레기를 재활용해 자연과 더불어 사는 미래 모습을 개성 있게 표현했다. 저학년 10명, 고학년 10명 등 총 20명 학생들의 작품이 아트숨비 평가 위원 및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스타벅스에 의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스타벅스 과천드라이브스루(DT)점에 위치한 별빛미술관은 스타벅스 사회공헌활동의 3대 테마 중 하나인 ‘청년’에 대한 지원 사업 중 하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