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GS건설 자이 견복주택에서 자이봇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GS건설

[포쓰저널=김성현 기자] GS건설이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견본주택에 AI(인공지능) 로봇 안내원 ‘자이봇’(Xibot)을 도입한다.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접촉을 불안해 하는 고객에게 안심 효과를 증대시키고, 건설업계 비대면 마케팅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GS건설은 8월 분양 예정인 DMC아트포레자이, DMC파인시티자이, DMC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 내에 자율주행 형태의 서비스 안내 로봇인 자이봇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자이봇은 LG전자의 ‘클로이’를 모델하우스용으로 최적화해 제작한 것으로 국제로봇안전규격 ISO 13482를 준수한 자율주행 형태의 서비스 안내 로봇이다.

25m 원거리 및 0.05m 근거리 내 물체 인식이 가능해 장애물을 피할 수 있으며, AI음성인식 기술(NLP)이 적용돼 대화도 주고받을 수 있다.

자이봇은 DMC아트포레자이, DMC파인시티자이, DMC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 내에서 단지의 개요 및 위치, 입지, 단지배치, 동호수배치, 평면, 모델하우스 공간 안내, 청약일정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S건설은 추후 단지 내 커뮤니티 안내, 택배 배달, 쓰레기 분리수거, 소독 등과 같은 고객편의에도 자이봇을 도입할 계획이다.

GS건설 관계자는 “비대면 홍보효과 극대화 효과와 청약을 위해 상담사에게 말하기 곤란한 가정사도 로봇과 챗봇으로 부담 없이 상담을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대의 흐름과 변화에 맞게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제공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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