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경기도 오산 교촌 본사에서 교촌에프앤비㈜와 허닭의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황학수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 허경환 허닭 공동대표, 김주형 ㈜허닭 공동대표./사진=교촌에프앤비.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교촌치킨이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허닭 온라인몰에 교촌 가정간편식(HMR) 브랜드관을 오픈한다.

교촌에프앤비는 9일 허닭과 상호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HMR 제품 개발과 생산, 온라인 유통 판매, 육계공급망 구축 등에 대해 협력한다. 

교촌은 허닭의 온라인 유통 판매 채널과 자체 빅데이터(Big data) 분석 기반의 수요예측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HMR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허닭은 교촌의 연구개발(R&D)역량과 육계공급망을 활용해 상호 시너지를 통한 상생 협력이 가능해질 전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소진세 회장은 “이번 MOU로 온라인 HMR 시장에서의 교촌의 빠른 성장을 기대한다”며 “양사가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픈한 허닭 온라인몰 내 교촌 브랜드관에는 기존 출시된 ‘교촌 닭갈비 볶음밥’ 2종 외에 최근 개발 완료된 닭가슴살 핫바 2종, 닭가슴살 원형 스테이크 2종, 닭가슴살 큐브 스테이크 2종, 구운 주먹밥 2종, 브리또 2종 등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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