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푸드빌.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뚜레쥬르가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구독경제 모델을 적용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구독경제는 사용자가 일정 금액을 내면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공급자가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신개념 유통 서비스다.

CJ푸드빌은 뚜레쥬르가 월 구독료를 내면 특정 제품을 정상가 대비 50~80%가량 낮은 가격에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월간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서비스 상품은 3종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반복 구매율이 가장 높은 프리미엄 식빵, 모닝세트, 커피를 선정했다.

뚜레쥬르 직영점 9곳에서 시범 운영 후 전국 가맹점에 확대할 계획이다. 구독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제품 추가 구매 시 빵 전 품목 5% 상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프리미엄 식빵 구독은 월 7900원으로 주 1회 프리미엄 식빵(生生 생크림 식빵, 통우유식빵, 고메버터식빵, 흑미찹쌀식빵) 1종을 선택 수령할 수 있다.

‘커피 구독’은 월 1만9900원을 내면 아메리카노를 하루에 1잔 제공한다. 30일간 매일 구독하면 정가 대비 8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사는 셈이다.

모닝세트는 월 4만9500원이다. 커피와 샌드위치를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에 평일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고객 구매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식빵, 커피, 모닝세트 등 반복 구매 패턴을 보이는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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