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온라인 전용 홈케어 브랜드 '에버블루' 론칭

/사진=현대홈쇼핑

[포쓰저널] 유통업계가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속속 선보이며 온라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유통시장이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언택트(비대면) 트렌드로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온라인 시장에서 20~30대 밀레니얼 세대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6일 온라인 전용 홈케어 전문 브랜드 ‘에버블루’를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에버블루는 20~30대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빠르게 기획해 선보이는 전문 브랜드로다. 기존 현대홈쇼핑 방송이나 현대H몰에서 판매하지 않고, 전용 온라인몰에서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젊은 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을 별도로 만들 예정이며, 에버블루 상품과 관련한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도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에버블루의 콘셉트를 ‘자연주의’로 정하고, 다목적 클리너를 첫 번째 제품으로 내놓았다. 제품의 구성 성분 중 92%가 미국환경연구단체(EWG)로부터 ‘낮은 위험’을 의미하는 ‘그린’ 등급을 받아 안정성을 높였다.

현대홈쇼핑은 다목적 클리너 외에 핸드워시·칫솔 살균기 등 다양한 에버블루 신제품을 전용 온라인몰에 매월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애슬레저 요가복 등 차별화된 제품 기획력을 갖춘 브랜드가 오프라인 점포나 홈쇼핑 등 주요 유통 채널에 입점하지 않고도 밀레니얼 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젊은 고객들의 니즈에 발맞춘 상품을 기획하고, 홈쇼핑을 통해 쌓은 동영상 제작 역량을 활용한 콘텐츠를 강화해 에버블루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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