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소화가 잘되는 우유' 스페셜 체험패키지 기부금 전달식에서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이사장 호용한목사(왼쪽)과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이사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매일유업.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매일유업이 가정배달 사업의 인프라를 공유가치 창출로 환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2016년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정기후원하기 시작한 매일유업은 앞으로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 1%를 사단법인에 기부할 예정이다.

12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이 회사는 11일 소화가 잘되는 우유 체험패키지 판매 금액 3억원을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전달하고, ‘1%의 약속’을 통해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후원하기로  했다.

매일유업은 지난달 소화가 잘되는 우유 특별 체험패키지를 판매했다. 체험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은 배송비 2500원과 상품 금액 1500원 등을 결제하고 소화가 잘되는 우유 12팩을 배송 받았다.

매일유업은 배송비를 제외한 상품 금액 1500원을 전액 적립해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한다고 약속했다. 체험패키지는 기존 계획 대비 5배의 수량인 20만개가 6일만에 완판돼 총 3억원이 적립됐다.

매일유업은 사단법인에 3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약속을 지켰다.

앞으로 매일유업은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제품의 매출 1%를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기부 금액은 연 3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체험패키지 판매를 통해 조성된 금액 3억원을 더해 올해 매일유업에서 사단법인에 후원하는 금액은 6억원 가량이 된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홀로 계신 어르신 후원 사업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진행하고 있다.

지자체와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 지원 대상을 선정하면, 매일유업이 관할 대리점과 배달원을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 댁으로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배달한다.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수혜자의 연령대를 고려해, 기존 배달되던 일반 우유를 소화가 잘되는 우유(유당을 제거한 유당분해 우유)로 변경하는데 필요한 금액도 매일유업이 부담해 왔다.

매일유업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해당 후원사업을 알리기 위해 제품 측면에 ’소화가 잘되는 우유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후원하는 데 사용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온라인 후원 페이지로 연결되는 큐알(QR)코드를 넣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1999년 시작한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제조를 20년 이상 지속한 것처럼, 1%의 약속을 통해, 우유 안부 후원 활동도 앞으로 오랜 기간 함께 하는 대표적 사회참여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독사를 예방하고 어르신께 안부를 전하는 활동이 작은 단체에서 시작해 지자체, 기업 그리고 고객이 함께하는 CSV 활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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