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아모레퍼시픽, 체험형 뷰티 매장 '아모레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아모레스토어,/사진=롯데백화점

[포쓰저널] 롯데백화점이 아모레퍼시픽과 3년여 간의 준비 끝에 신개념 뷰티 매장을 선보인다.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매장에선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제품 테스트를 해볼 수 있고 AR(증강현실) 메이크업 체험도 해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5일 롯데 백화점청량리점에 새로운 형태의 체험형 뷰티 매장인 ‘아모레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아모레스토어는약 165㎡(50평) 공간에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구딸파리를 비롯해 새롭게 출시한 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 이너뷰티브랜드 바이탈뷰티,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 등 총 7 개 브랜드의 1400여 가지 상품을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다. 

개방형 구조의 뷰티바인 ‘언택트존'에선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제품 테스트를 할 수 있다.

피부 고민별, 색조, 신제품 등 카테고리 별로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상품을 한자리에서 비교해볼 수 있으며, 직원에게 문의하지 않아도 QR 코드 를통해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AR  증강현실 메이크업 체험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 내 디바이스에 얼굴을 촬영한 후 화면에서 제품을 선택하면 화면 속 자신의 얼굴에 메이크업이 적용되는시스템이다. 얼굴에 직접 테스트를하지 않아도 다양한 제품을 테스트해 볼 수 있어 언택트 트렌드에 맞는 더 없이 좋은 서비스다.

‘딥 카운셀링’ 서비스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뷰티 스페셜리스트가 매장에 상주해 고객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를 제안해주고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 제품도 다양하게 추천해준다.  

또한 앱을 통해 사전 예약 시 1대1 메이크업 코칭을 받을 수 있는 ‘마이픽 서비스’, 매장 설명 및 상품을 안내 받을 수 있는 ‘도슨트 서비스’ 등 차별화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 백화점정수연치프바이어 (Chief buyer) 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뷰티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아모레퍼시픽과 약  3년 간의 준비 끝에 드디어 오픈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이게 된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