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통장' 나온다...최대 연 3% 수익률

김지훈 승인 2020.05.15 17:42 의견 0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국내 검색 포털 1위 네이버의 자회사 네이버파이낸셜과 미래에셋대우가 최고 연 3% 이자와 네이버페이 포인트 혜택으로 중무장한 ‘네이버 통장’을 선보인다.

15일 금융권에 따르면, 네이버파이낸셜은 이달 말 가입을 시작하는 네이버통장의 혜택을 공개했다.

네이버 통장은 증권사의 수시입출식 단기 상품인 종합자산관리계좌(CMA) 통장으로, 통장과 연결된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면 포인트 적립까지 얻을 수 있는 비대면 금융상품이다.

네이버 통장 가입자들은 통장 예치금 100만원 이내에서 네이버페이 전월 결제 실적이 10만원을 넘을 경우 최대 연 3%(세전)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네이버 통장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충전한 뒤 네이버 쇼핑과 예약, 디지털 콘텐츠 구매 등을 포함한 각종 결제 처에서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최대 3%까지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이용자 혜택을 강화한 ‘네이버 통장’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투자상품, 보험, 예적금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네이버파이낸셜이 지닌 양질의 데이터 경쟁력과 기술을 금융상품에 접목해 향후에는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