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재난지원금 허브페이지 QR코드.

[포쓰저널] 신한카드는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신한카드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고객들이 불편함없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해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청 채널을 구축했다.

먼저 신한카드 홈페이지(PC, 모바일)와 신한페이판(PayFAN)에서 휴대폰인증 또는 카드인증 절차를 거쳐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별도 신청 페이지(https://shcard.io/CHEER4U) 또는 신청 QR코드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층 더 다양한 신청 채널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신한금융투자·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신한저축은행 홈페이지와 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8일부터는 신한은행 영업점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긴급재난지원금 적용 거래에 대해서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가맹점에서 사용 즉시 적용금액과 잔액을 표기한 문자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발송하고 이를 홈페이지 및 신한페이판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 거래에 대해서도 포인트 적립을 비롯해 제휴카드 할인 등 기존의 카드서비스는 그대로 적용되고 사용 금액만큼 전월 실적 기준에도 포함된다.

긴급재난지원금의 전체 또는 일부를 기부할 수 있는 기능도 구현된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세대주를 기준으로 지급하며 가구 세대원 수에 따라 최대 100만원이 지급된다(1인 40만원, 2인 60만원, 3인 80만원, 4인 이상 100만원).

11일 오전 7시부터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본인이 보유한 신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이 부여돼 별도 카드 지정 등록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신청 첫 주인 1~15일은 주민번호 출생 년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로 신청 가능하다. 본인 개인 신용에 따라 부여되는 개인 신용한도와는 별도 운영된다. 본인의 모든 신한카드로 사용 가능하다.

신청일로부터 8월 31일까지 신청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속하는 17개의 특·광역시·도에서 사용 할 수 있으며 카드 사용 시 결제 금액만큼 긴급재난지원금이 자동 차감된다. 신용카드는 결제일에 결제금액에서 차감 청구되고, 체크카드는 계좌 인출없이 거래 승인이 일어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는 다양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채널을 확보함과 동시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알림 서비스 및 카드 고유 혜택 적용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해 지원금 사용에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준비했다”며 “국가적 재난 사태 극복을 위해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인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신한카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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