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제과.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롯데제과는 4월 한정판으로 선보인 ‘죠크박바’가 1주일 만에 준비된 수량 180만개를 모두 판매해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빠른 시일 내에 200만개를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죠크박바는 지난달 30일 만우절을 앞두고 출시됐다. 롯데제과의 대표 아이스바 3종(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의 특징을 한번에 담은 제품이다.

‘스크류바’의 비비 꼬인 모양에 겉면은 ‘죠스바’의 짙은 회색(오렌지맛), 안쪽은 ‘수박바’의 빨간색 부분을 집어 넣었다.

롯데제과는 “죠크박바는 출시와 동시에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각종 소셜네트워크섭스(SNS)를 통해 인증샷과 시식 후기들이 줄을 이었고 제품 구매처를 묻는 소비자 문의가 쇄도했다”며 “2017년 ‘거꾸로 수박바’가 열흘간 100만개 판매한 점을 감안하면 이번 ‘죠크박바’의 판매 추세가 더 빠른 셈”이라고 설명했다.

죠크박바의 인기 덕분에 기존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 판매도 이달 들어 전년 대비 약 120%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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