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하이마트.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을 통해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시범 방송으로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마련한 메이커스랩 입점 스타트업의 혁신 상품을 소개할 에정이다.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란 하이마트 라이브(Live) 방송의 약자다.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를 통해 단독 상품, 한정 수량 특가 상품,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3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방송 종료 후 다시 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위해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기업 ‘그립(Grip)’과 협업했다.

모든 생방송은 그립에서 운영하는 자체 방송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그립몰’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동시 송출한다.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다음달 1일에는 ‘1회 생방송 본방사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8일까지는 ‘소문 내고 인증하기 이벤트’도 연다.

롯데하이마트 이옥 플랫폼프로젝트팀장은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맞춰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고심 끝에 하트라이브를 론칭하게 됐다”며 “영상과 실시간 소통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해 한 층 더 편리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