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유튜브 채용설명회·영상통화 면접...'언택트 채용' 도입

성은숙 승인 2020.03.30 10:14 의견 0
SK텔레콤 구성원들이 스튜디오에서 온라인 채용 설명회 ‘T커리어 캐스트(T-Careers Cast)’ 중계를 준비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SK텔레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1년 신입 채용에 ‘언택트 채용’ 방식을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채용 설명회 'T커리어 캐스트'는 4월 4일 오후 1시부터 SK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중계된다.

SK텔레콤은 지원자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면접 전형은 영상통화 면접 방식이 강화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SK그룹이 주관 정기 채용을 통해 마케팅, 5세대 이동통신(5G) 통신 인프라 직무의 인재를 모집한다.

별도의 자체 수시 채용에서도 인공지능(AI), 데이터, 클라우드 등 새로운 정보통신기술(New ICT) 직무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자들은 직무에 대해 생생한 정보를 SK텔레콤 채용 홈페이지에 게재된 구성원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에 대응한 재택근무, 선택근무제, ‘님’ 호칭 등과 같은 SK텔레콤 조직 문화와 다양한 복지 혜택도 확인 할 수 있다.

허준 인사부(HR) 2 그룹장은 “‘언택트 채용’의 제한적인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면접관 교육을 강화했다"면서 "지난 수년간 사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면접관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면접관은 이 교육 과정을 수료해야만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