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LG유플러스가 자사의 IPTV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공익광고와 자막정보를 송출하는 것을 알리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사의 아이피티브이(IPTV)를 통해 코로나19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익광고 무상 송출 기간을 연장하고 자막송출을 통한 주요소식 전달에도 주력한다.

유플러스 티브이(U+tv)를 이용하는 448만 고객들은 4월 중순까지 VOD 시청 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볼 수 있다.

질병관리본부가 제작한 광고에는 손씻기, 마스크 착용과 같은 개인 위생수칙 및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 알리기와 같은 국민 행동수칙 등이 담겼다.

LG유플러스는 해당 공익광고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경상북도, 대구시에서 전달 받은 정보를 하루 3~5시간 동안 60회 가량 방송 상단 자막을 통해 내보내기도 한다.

이건영 LG유플러스 광고·콘텐츠담당 상무는 “해당 광고는 동일 구간에 편성된 타 광고에 비해 약 30% 이상 높은 시청횟수를 기록하고 있고 지난달 중순부터는 코로나19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해당 광고가 송출 3일만에 40만번 이상 재생됐다"며 "앞으로도 공익광고, 자막송출 등 미디어로서 할 수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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