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준대형SUV 4세대 쏘렌토./사진=기아자동차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기아자동차가 준대형SUV(스포츠형 다목적 차량) 4세대 쏘렌토를 17일 정식 출시했다.

이날부터 판매를 시작하는 4세대 쏘렌토는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출시된 신규 모델이다. 

기아자동차에 따르면 신형 쏘렌토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영업일 기준 18일 동안 2만6368대의 사전계약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쏘렌토의 월 평균 판매대수(4360대)와 비교하면 6개월치 판매량이 계약된 셈이다. 

신형 쏘렌토는 '2.2 디젤'과 '1.6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두가지 모델로 출시했다. 올 3분기 중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추가할 계획이다.

신형 쏘렌토에는 첨단 안전사양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이 현대차그룹 최초로 적용됐다. 해당 기능은 차량 주행 중 사고가 발생했을 때 1차 충돌 이후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2차 사고를 방지해주는 기술이다. 

4세대 쏘렌토 디젤 모델의 판매 가격은 트림 별로 ▲트렌디 2948만원 ▲프레스티지 3227만원 ▲노블레스 3527만원 ▲시그니처 3817 만원으로 책정됐다. (개별소비세 1.5% 기준)

기아차 관계자는 “4세대 쏘렌토는 동급을 넘어 대형 SUV는 물론 세단과 비교해도 뛰어난 상품성을 구현했다”라며 “혁신적 디자인, 우월한 공간성, 강력한 주행성능, 첨단 신사양 등으로 탄생한 신형 쏘렌토가 고객들의 새로운 삶을 위한 ‘뉴 라이프 플랫폼(New Life Platform)’으로 확고히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료=기아자동차

기아차는 신형쏘렌토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날부터 모집하는 ‘애프터 6 패스 시승단’은 기존 시승 프로그램과 달리 퇴근 시간 이후에 시승을 즐기며 다양한 이색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고객이 전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4세대 쏘렌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기아 Play AR’ 스마트폰 앱도 선보인다. 이 앱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쏘렌토의 내외장 디자인과 핵심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다. 기아차 홈페이지와 기아차 통합 모바일 고객앱 ‘KIA VIK(기아 빅)’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날 기아자동차는 코로나19 예방및 확산방지를 위해 이날 10시 30분부터 온라인 론칭쇼를 진행했다. 온라인 론칭쇼는 네이버·유튜브·페이스북 등을 통해 시청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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