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푸드빌.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은 자사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의 올해 2월 배달 서비스 매출이 전월 대비 6배 이상 급증했다고 9일 밝혔다.

배달 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지난해 9월과 비교하면 10배 이상 높은 수치다.

개학 연기 및 재택근무 확산으로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식사빵과 간식용 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군의 매출이 고르게 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식사빵 중에선 ‘생생(生生)생크림식빵’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뛰었고, ‘에그 슈림프 샌드위치’, ‘BELT 샌드위치’ 등 샌드위치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디저트로는 ‘리얼브라우니’, ‘치즈브라우니’가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스테디셀러인 ‘생크림 케이크’가 케이크 중 가장 판매량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뚜레쥬르는 지난해 9월 배달 앱 요기요와 손잡고 본격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달부터는 ‘배달의민족’에도 입점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배달 할인 이벤트를 한다. 3월 한달 간 매주 화요일 배달의민족 앱 이용 시 3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앱에 접속해 할인 페이지 ‘흩날리는 쿠폰들이’를 클릭한 후 뚜레쥬르 할인 쿠폰을 발급받으면 된다.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주문, 결제, 수령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아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면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채널 및 배달 전용 제품 등을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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