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크노파크-국방첨단기술연구원, 국방 R&D역량 강화 협약

염지은 승인 2020.02.14 14:37 의견 0

대전테크노파크 최수만 원장(사진 오른쪽)과 국방과학연구소 국방첨단기술연구원 박병진 원장이 13일 대전테크노파크 D-Station에서 대한민국 국방미래도전기술 육성과 중소·스타트업 기업의 국방 R&D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전테크노파크


[포쓰저널] 대전테크노파크(원장 최수만)는 국방과학연구소 국방첨단기술연구원(원장 박병진)과 13일 대전테크노파크 디스테이션(D-Station)에서 국방미래도전기술 육성과 중소·스타트업 기업의 국방 R&D(연구·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국방과학기술분야 및 국방 R&D 고도화 사업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대전테크노파크는 국방과학연구소 미래도전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해 대전 중소·스타트업 기업에 연구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국방첨단기술연구원은 과제 발굴, 국방 R&D 연구생태계 조성을 담당하게 된다.

또 양 기관은 원활한 협력지원 체계구축을 위해 대전테크노파크에 국방 R&D 현장사무소를 개설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대전테크노파크과 국방첨단기술연구원은 미래도전기술개발사업으로 지역의 중소·스타트업 기업의 육성을 통해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는 PAV(개인 탑승형드론), 인공지능(AI), 자율주행차 등 원천기술 확보에 노력할 예정이다.

대전테크노파크 최수만 원장은 "첨단기술에 기반한 국방 R&D의 혁신성 강화를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국방첨단기술연구원과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대전이 미래 국방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