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 은행들이 설 연휴를 맞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및 기차역 등 14곳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사진은 신한은행의 이동점포 '뱅버드'./사진=신한은행.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시중 은행들이 설 연휴에 앞서 미처 현금을 준비하지 못했던 고객을 위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및 기차역 등 14곳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이동점포에선 신권 교환, 입출금 거래 등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3일일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서해안 고속도로 화성휴게소(목포방향)에서 이동점포 뱅버드를 운영한다. 뱅버드는 귀성 행렬이 시작되는 23일부터 이틀간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우리은행은 23~24일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강릉방향)와 경부고속도로 천안휴게소(부산방향)에서 이동점포 위버드를 운영한다. 이동점포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농협은행은 이동점포 NH윙스를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방향),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23일부터 이틀간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KEB하나은행은 같은 기간 영동고속도로 용인휴게소(강릉방향)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IBK기업은행은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와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에서 이동점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동점포 운영시간은 23일 오후 12시~5시, 24일 오전 10시~오후 4시다.

KB국민은행은 같은 기간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부산방향), 광명역 KTX 1번 출구에서 KB 찾아가는 브랜치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대구은행은 22일부터 24일까지 중앙고속도로 칠곡 동명휴게소(춘천방향)와 동대구역광장에서 DGB무빙뱅크를 운영한다. 이동점포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부산은행은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영휴게소 부산역광장(순천방향)에서 이동점포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남은행은 2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순천방향)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은행별 이동점포 운영 계획./자료=은행연합회.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