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오경선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하나멤버스’ 포인트인 ‘하나머니’ 누적 사용건수가 9800만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하나멤버스 출시 4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멤버스 서비스 런칭 이후 하나머니의 ▲KEB하나은행 ATM기기 출금 및 계좌송금 ▲하나카드 대금결제 ▲편의점·극장 등 일반 상점 결제 ▲대만·태국 등 해외결제 ▲앱 내 쇼핑에 포인트 활용 등이 이뤄졌다.

하나머니는 2016년 연간 누적기준 약 650억원 사용에서 2019년 10월말 누적기준 약 1900억원 사용으로 증가했다. 출시 후 4년간 약 5300억원이 사용됐다.

사용건수도 출시 후 4년간 약 9800만건으로 증가하는 등 사용액과 사용건수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하나금융은 하나멤버스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숨은 머니 확인하고 최대 100만원 받자!’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4주년 생일파티’ 이벤트를 30일까지 실시한다.

숨은 머니 확인하고 최대 100만원 받자! 이벤트는 고객이 하나멤버스 앱에 접속해 본인의 하나머니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면 최대 100만원의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다. 꽝 없이 최소 2에서 최대 100만 하나머니까지 실시간으로 당첨 여부가 확인되며 손님 1인당 1회 참여 가능하다.

하나멤버스 4주년 생일파티 이벤트는 ▲연 5%(세전) 확정금리 제공 ‘커피머니 불리기’ 이벤트 ▲’하나머니 결제, 무료 송금’ 이벤트 ▲’그 때 그 가격 4주년 초핫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됐다.

정성민 하나카드 디지털사업본부장은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의 가치를 더 높이고 이를 다양한 제휴처와 상호교환 가능토록 함으로써 손님과 파트너사 모두의 가치를 효율적으로 높이는 디지털 에코시스템 모델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