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동대문구 신설동 대상 본사에서 진행된 '대상-GS리테일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김경환 GS리테일 e-커머스전략부문장(왼쪽)과 김영주 대상 영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4일 동대문구 신설동 대상 본사에서 진행된 '대상-GS리테일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김경환 GS리테일 e-커머스전략부문장(왼쪽)과 김영주 대상 영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상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대상은 GS리테일과 밀키트 및 가정간편식 (HMR) 사업확대를 위해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동대문구 신설동 대상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영주 대상 영업본부장, 김경환 GS리테일 e-커머스전략부문장, 차은철 밀솔루션Biz부문장 등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밀키트(Meal kit)란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을 뜻한다. 최근 가정간편식과 함께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공동 상품개발과 마케팅을 진행하고, 소비자에게 차별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조·유통 시너지를 확대하며 상호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대상은 공동개발한 HMR 또는 밀키트 제품의 핵심 원료와 구성품을 제공한다. GS리테일은 고품질의 다양한 완제품을 바탕으로 ‘심플리쿡’ 브랜드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유통과 채널별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