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 기아차가 글로벌 SUV 시장 공략을 위해 야심차게 개발한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SELTOS)’가 베일을 벗었다.

셀토스는 다음달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 인도에 출시된다. 기아차의 인도 시장 진출 첫 모델이다.

기아자동차는 20일 인도 현지에서 ‘셀토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인도 구르가온(Gurgaon) ‘A DOT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기아차 박한우 사장을 비롯해 현지 미디어, 딜러단, 기아차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날 행사는 기아차 인도법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아차의 새로운 글로벌 전략 모델인 셀토스를 세계 자동차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이곳 인도에서 처음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인도를 비롯한 글로벌 고객들에게 셀토스만의 혁신적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기아차 글로벌 성장사에 새 이정표를 세우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셀토스는 최근 급성장 중인 글로벌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기아차의 핵심 전략 차종이다.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가 응축된 하이클래스 소형 SUV 콘셉트로 개발됐다.

정통 SUV 스타일을 모던한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과 운전의 즐거움에 주안점을 둔 주행성능은 물론 차급을 뛰어넘는 탁월한 공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셀토스는 또한 탑승자의 감성적 만족감까지 고려한 첨단 신기술의 조화에 집중, 기존 소형 SUV와는 차원이 다른 독보적인 상품성을 자랑한다.

스피디(Speedy)’와 ‘켈토스(Celtos)’를 조합해 탄생한 차명 ‘셀토스(SELTOS)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헤라클래스의 아들 켈토스의 용맹하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활용했다. 국내, 인도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동일 차명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기아차는 판매 지역별로 고객 선호 디자인과 특화 사양을 적극 반영,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셀토스는 특히 차세대 성장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도에서 기아차의 성공적 안착을 선도하게 된다.

기아차는 60%의 높은 수입 완성차 관세율 때문에 그동안 인도 시장에 진출하지 못했다. 하지만 하반기 셀토스의 인도 런칭과 함께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토대로 향후 3년 내에 인도 시장 톱 5의 자동차업체로 성장하다는 목표다.

기아차는 현재 인도 아난타푸르 지역에 연산 30만대 규모의 현지 생산공장을 건설 중이다. 2017년 10월 착공, 올해 1월 셀토스의 시험 생산에 돌입했으며 하반기부터 본격 가동한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인도는 연평균 6%대의 고성장을 하고 있는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2018년 전년비 8.3% 증가한 517만대를 생산, 4위 독일을 근소한 차이로 추격하며 세계 5위 자동차 생산국이 됐다.

인도는 세계 최대 자동차시장인 중국에 버금가는 13억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나, 자동차 보급률은 1000명당 35명 수준으로, 성장 잠재력이 매우 풍부하다. 2020년에는 일본을 제치고 중국, 미국에 이어 세계 3위의 자동차시장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