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 CJ제일제당이 ‘비비고’와 ‘고메’를 앞세워 수요가 늘고 있는 중국 냉동식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에 이어 한식, 양식 반찬 등 조리냉동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중국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

약 2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중국 냉동식품 시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3% 성장하고 있다.

약 40%는 냉동 만두 시장이다. 2015년 70억원 수준이었던 ‘비비고 만두’ 매출도 지난해 500억원으로 크게 성장했다.

하지만 함박스테이크나 미트볼과 같은 반찬류와 스낵류 등 조리냉동 카테고리는 규모가 아직 미미한 수준이다.

CJ제일제당은 만두를 생산하고 있는 요성 공장에 100억원 규모의 조리냉동 설비 투자를 진행해 중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떡갈비’, ‘함박스테이크’, ‘미트볼’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맛과 품질을 차별화한 조리냉동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비비고 만두와 함께 중국 냉동식품 시장 공략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3년 내 냉동 식품으로 2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비비고’와 ‘고메’를 중국 냉동식품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시켜 시장 성장을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강준석 CJ제일제당 식품중국 냉동마케팅 과장은 “과거 국내 냉동식품 시장도 만두 시장이 중심이었으나 현재는 조리냉동 시장이 지속 성장해 만두시장보다 큰 규모인 만큼 중국 시장도 이와 같은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CJ제일제당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다양한 한식, 양식 제품을 선보여 중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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