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비비고 밥’이 500억원의 매출을 기록, 1000억원대 냉동밥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비비고 밥'은 출시 첫 해인 2015년 100억원 매출에서 3년 여 만에 다섯 배 가량 성장했다. 올해도 지난주까지 누적매출(1월~2월 22일)이 전년 동기 대비 16% 상승하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비비고 밥’은 별도의 재료 손질없이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만 있으면 전문점 수준의 볶음·비빔밥을 즐길 수 있어 인기다.

CJ제일제당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밥과 재료들을 고온의 철판에서 볶아내는 ‘철판 직화 볶음 공법’을 적용해 고슬고슬한 밥알의 식감과 그윽한 불맛을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1020세대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트레이형 덮밥 종류를 다양화해 6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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