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1:1 라이브 콜 ‘CIX Floral Day’ 29일 개최

엔씨소프트의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아이돌 CIX(씨아이엑스)와 함께 1:1 라이브 콜 ‘플로럴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플로럴 데이는 29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유니버스는 150명을 추첨해 CIX 멤버(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 중 1명과 약 3분간 영상 통화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한다. 이번 행사는 봄에 맞춰 플라워 샤워 콘셉트로 꾸며진다.

참가 희망자는 통화하고 싶은 멤버를 선택해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14일부터 19일까지다. 응모권은 유니버스에서 다양한 팬덤 활동을 즐기면서 모은 ‘클랩’을 사용해 교환할 수 있다. 당첨자는 21일에 발표한다.

엔씨 관계자는 “두 번째 1:1 라이브 콜 행사 ‘CIX 플로럴 데이’를 비롯해,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들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길드 레이드 ‘봉인된 지하신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달빛조각사’에 신규 길드 레이드 ‘봉인된 지하신전’을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봉인된 지하신전’에는 봉인을 깨고 분노한 지하신전의 주인 ‘아누비스’가 등장한다. 신규 콘텐츠 제한 인원은 30명이며, 길드 레벨 3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레이드에 참가해 아누비스를 처치한 이용자들에게는 ‘휘장’, ‘흑요석 조각’, 아누비스 토벌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길드 사냥터와 ‘미르칸 탑’의 신규 층도 업데이트됐다. 추가된 길드 사냥터 5층은 레벨 280~329까지의 고레벨 모험가들을 위한 층으로 하루에 2시간씩 이용할 수 있다. 미르칸 탑은 기존 150층에서 200층으로 스테이지를 확장하고, 레벨을 클리어한 이용자들에게 ‘전설 옵션석 선택 상자’, ‘스탯 증가 스크롤’ 등의 인게임 보상을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교관 도르크의 일일 미션’ 과 ‘로열 로드 연꽃 축제’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게임빌

◇ 게임빌, 모바일 레트로 RPG ‘로엠’ 글로벌 출시

게임빌이 신작 모바일 액션 RPG ‘로엠’(글로벌 서비스명 Slime hunter: wild impact)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로엠은 어비스가 개발해 지난 2019년 1월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새로 출시하는 로엠은 전통의 도트 그래픽을 적용해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2D 횡스크롤 방식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로엠은 쉽고 간편하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화려한 스킬 연출과 함께 높은 전투력 수치를 부여해 빠른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빌은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필드에 등장하는 ‘탱글 슬라임’을 사냥해 획득한 ‘슬라임 코인’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하는 ‘슬라임 사냥 이벤트’는 6월 21일까지 펼쳐진다. 또한, 경험치와 아이템 드랍률, 골드 획득량 등이 6배 늘어나는 ‘한시 배율 피버 이벤트’는 17일까지 진행된다.

이미지=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스매시 레전드’ 신규 캐릭터 ‘스노우’ 출시

라인게임즈는 5민랩이 개발한 멀티플랫폼 액션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게임 ‘스매시 레전드’에 정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레전드 ‘스노우’가 추가됐다. 이 캐릭터는 뛰어난 회피와 돌진 성능을 가진 암살자 클래스다. 경직을 무시하고 전방으로 돌진하는 궁극기를 통해 화려한 콤보 연계가 가능하다. 또한, 스노우와 함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스매시패스’ 두 번째 시즌인 ‘어둠에 맞서 싸워라!’가 시작됐다.

여기에 7번째 모드인 ‘수확 전쟁’, 신규 맵 ‘마법 콩밭 – 마법의 시간’도 업데이트 됐다. 주말 한정된 시간 동안 열리는 수확 전쟁 모드는 다양한 종류의 ‘만드라고라’를 처치하며 점수를 획득하는 동시에 다른 유저들을 공격해 상대방의 득점을 견제할 수 있다.

‘스매시 레전드’는 쉽고 간단한 조작을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멀티플랫폼 타이틀로 모바일(애플 iOS, 구글 안드로이드)과 PC 스팀(Steam)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번체), 독일어, 이탈리아어 등 13종의 언어를 제공해 해외의 다양한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이미지=라이엇 게임즈

◇ 라이엇 게임즈, 핸즈 인 팩토리와 LoL 라이선스 계약 체결

라이엇 게임즈가 아트토이 제작사 ‘핸즈 인 팩토리’와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와 핸즈 인 팩토리는 MD 전문 기업 디엠씨와 함께 LoL 챔피언을 재해석한 아트토이와 휴대폰 케이스, 배지, 교통카드 케이스, 아이링 등 다양한 디자인 굿즈를 제작한다. 양사는 6월 공식 판매 사이트의 네이밍과 BI를 공개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0년에도 핸즈 인 팩토리와 함께 LoL 10주년 기념 굿즈를 제작한 바 있다. 라이엇 게임즈 관계자는 “당시의 성공적인 협업 사례를 토대로 이번에도 인연을 맺게 됐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앞으로도 전 세계 플레이어를 매료시킬만한 우수한 상품을 함께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핸즈 인 팩토리는 이재헌, 박태준, 하종훈 세 명의 작가로 구성된 팀이다. 2008년부터 스트릿 문화와 서브 컬쳐를 담은 아트토이를 제작해오고 있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캐릭터 디자인을 협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