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X 가정의달 맞이 ‘선물드리-5’ 이벤트

KB국민은행은 이달 말까지 KB골든라이프X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선물드리-5’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X는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중·장년층을 위한 웹기반 온라인 비금융 서비스이며 ▲건강검진예약 ▲건강상담 ▲문화 정보 ▲전문가 은퇴설계상담 ▲특별한 DIY카드 메시지 등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골든라이프X에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한다. 또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5명에게 정관장 모바일상품권을, 2등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한다. 두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에게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본인이 직접 만든 카드로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X는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KB골든라이프X를 검색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접속이 가능하다.

◇ 신한은행, 통합자산관리 플랫폼 'MY 자산' 리뉴얼

신한은행은 8월 마이데이터 시행에 앞서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인 ‘MY 자산’을 리뉴얼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자산관리, 소비관리, 목표관리 라는 3가지 핵심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단순히 자산을 확인하는 수준에서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는 생애재무관리가 가능하게 고도화했다.

자산관리에서는 고객이 보유한 예금, 보험, 대출 등 금융상품은 물론 부동산과 자동차와 같은 실물자산까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편리하게 관리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소비관리에서는 고객이 설정한 예산에 대해 적정수준의 소비를 했는지 소비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가장 많이 소비한 부분과 또래 대비 소비수준도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종 자동이체와 정기적인 입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잔액예측 서비스를 통해 연체를 사전에 방지할 수도 있도록 했다.

목표관리에서는 간단한 설문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목표를 제안하고 최적의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한 후 주기적으로 메시지를 보내 달성을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MY 자산 최초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0,000개 혹은 GS25 2000원 상품권 9만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추가 등록하는 자산 개수에 따라 마이신한포인트를 최대 1만6000P 제공하고 목표를 설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금메달 10g을 제공한다.

◇ 우리은행, 고객패널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 모집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금소법 시행에 따른 금융소비자보호 강화와 고객과의 소통을 넓히고자 고객패널인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 2기 고객패널은 15명 내외로 우리은행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수도권 거주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올해 12월까지 정기간담회에 참석해 ▲상품/서비스 개선사항 ▲고객 불편사항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등 고객 관점의 참신한 의견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및 활동 우수 패널에게는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특히 올해부터는 만 60세 이상의‘시니어 고객패널’선발을 통해 고령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할 계획이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 앱 WON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 박지환 CIB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이 4일 을지로 본점에서 진행된 널리소프트와의 협약식에서 널리소프트 천진혁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 하나은행, 널리소프트와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솔루션 협력 협약

하나은행은 세무 솔루션 제공 업체 널리소프트(대표 천진혁)와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솔루션 협력’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하나은행은 널리소프트의 AI 기반 세금신고 스마트폰 앱 ‘SSEM’ 을 활용해 개인사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나설 예정이다.

‘SSEM’은 개인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종합소득세 및 부가세를 자동 계산하여 저렴하고 간편하게 직접 세금신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으로 현재 23만여 회원이 이용 중에 있다.

하나은행은 ‘SSEM’ 회원 중 하나은행 거래 손님에 대해 ▲ 사업자 전용 비대면 계좌인 ‘하나 SSEM 통장’ 개설 ▲ 국세청 앞 사업용 계좌 자동 신고 ▲ 현금 출납 장부 자동 작성 지원 ▲ 세금 자동 신고 및 전자금융 수수료 우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널리소프트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 세금 자동 납부 지원 ▲ 인건비 지급 기능 지원 등 추가 편의 기능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하나은행의 API 제공으로 제휴사의 솔루션에서 개인사업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남재원 부행장(사진 앞줄 오른쪽에서 5번째)과 개인고객부 직원들이 N돌핀 봉사단과 6일 경기도 양주시 맹골마을에서 농촌 일손돕기를 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개인고객부, 자매결연 농촌마을 찾아 일손돕기

NH농협은행은 마케팅부문 남재원 부행장과 개인고객부 직원들은 N돌핀 대학생봉사단과 함께 경기도 양주에 소재한 맹골마을에서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N돌핀은 NH농협은행에서 매년 선발하는 대학생봉사단으로 전국 17개팀 102명으로 구성돼 농업·농촌의 가치 홍보, 소외지역 청소년 금융교육, Youth고객과 소통하는 메신저 역할 및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목적으로 2013년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날 농협은행 임직원들과 N돌핀 봉사단은 고구마 순 심기 및 농로정비 활동 등을 실시하며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힘을 보탰다.

남재원 부행장은“농번기를 맞아 임직원들이 N돌핀 대학생봉사단과 함께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힘이 될 수 있어 더욱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항상 앞장서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 개인고객부는 맹골마을과 지난 2005년부터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16년째 농촌봉사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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