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가족사랑 안전운전 캠페인

DB손해보험은 한 달간 ‘가족사랑 안전운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운전자뿐만 아니라 현재 비운전자라도 앞으로 운전을 하게 될 시 법규 준수를 서약하는 것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선 DB손해보험 앱과 SNS 등을 통해 온라인 프로모션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한 후 카카오톡 인증으로 안전운전 서명을 하면 된다. 캠페인 참여 시 추가로 퀴즈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 추첨을 통해 LG코드제로 청소기, 에어팟 프로, 차량용 무선 청소기,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하나손보 사옥./사진=하나손보

◇하나손보, 자동차보험 실적 개선 기념 이벤트

하나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고객 60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출범 후 올해 3월까지 9개월여 만이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매출 성장이 주효했다는게 사측 설명이다.

이 회사의 1분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1%가 증가했다. 업계 다이렉트자동차보험매출 성장률 20.7% 와 견줘도 17% 포인트 가량 상승한 셈이다.

이는 ▲마일리지 선할인 특약 ▲보험료 할인 확대 ▲신차 가격경쟁력 강화 ▲보험 가입 편의성 제고 ▲판매채널 확대 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자동차 보험의 성장을 기념하기 위해 '자동차보험 가입고객 60만명 돌파기념 이벤트'도 31일까지 진행한다. 상품소개동의 고객대상이다. 이벤트 안내 문자수신고객만 참여 가능하다.

자동차보험 계약자대상으로는 하나손해보험의 모든 장기보험 상품을 월 납입 보험료 액수 관계없이 5% 할인을 제공한다. 월 납입 보험료 7만원 기준의 암보험을 10년 납입으로 가입한다면 총 4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손보협회 관계자가 김용식 서울성모병원 병원장(오른쪽)에게 의료비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손보협회

◇손보협회,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의료비 1억원 지원

손해보험협회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에 의료비 총 1억원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손보협회는 이날 오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서 서울성모병원과 '코로나19 피해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손해보험업계 사회공헌으로 추진됐다.

범 금융권 사회공헌기금인 새희망힐링펀드 기금을 재원으로 활용한다.

의료비 지원 대상은 서울성모병원 환자 가운데 코로나19로 경제적 타격을 받은 취약계층이다. 지원 금액은 1인당 최대 500만원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