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6일 오전 10시부터 '딸기 페스티벌'..롯데제과 , 12일까지 '월간아이스'
빙그레, 끌레도르 구독 서비스..베스킨라빈스, 신제품 미리받는 '핑크 버드' 서비스

[포쓰저널] 더운 여름이 다가오면서 빙과 업계가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를 속속 시작하고 있다.

롯데푸드는 아이스크림 구독 이벤트 ‘딸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지난해 9월부터 공식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이달먹(이달엔 뭐 먹지)’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지만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다.

구독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Z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19세 미만의 청소년)에 인기있는 라이프 쇼핑앱 '브랜디’와 손잡고 제작한 ‘돼지바 핑크 굿즈 세트’도 증정한다.

신청은 6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롯데푸드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푸드몰을 통해 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다.

이용금액은 3만7200원(배송비 무료)으로 3개월간 롯데푸드 아이스크림 25개가 매달 집으로 배송된다. 월 1만2400원 꼴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매달 다양한 롯데푸드 아이스크림을 받아볼 수 있다.

첫 달 제품은 롯데푸드가 올 봄에 출시한 딸기 아이스크림 시리즈로 돼지바 핑크 10개, 구구콘 스트로베리 5개, 빠삐코 딸기 10개로 구성됐다. 배송일은 각각 5월 19일, 6월 16일과 7월 21일이다.

롯데푸드 아이스크림 구독시 제공되는 '돼지바 핑크 굿즈'./롯데푸드

돼지바 핑크 굿즈는 피크닉을 가서 쓰기 좋은 핑크색 아이템이 가득한 ‘핑크닛’ 세트다. ▲피크닉 테이블 ▲피크닉 매트 ▲양말 ▲에코백 ▲바스켓으로 구성됐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에 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획을 더했다”며 "합리적 가격은 물론 재미 요소로 고객들에게 시원한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제과도 12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인 '월간 아이스'의 신청을 받고 있다.

구독 서비스 이용료는 한 달에 1만4900원으로 모집 정원은 선착순 200명이다. 매월 다른 테마를 적용해 서비스 제품 구성을 달리하며 제품 구성 내용은 배송 전까지 공개하지 않는다. 구독을 신청한 100명에게는 고급 보냉백 1개를 증정한다.

롯데제과 아이스크림 구독 비스 '월간 아이스'에서 제공되는 아이스크림./롯데제과
빙그레 '끌레도르'./빙그레

빙그레도 지난해 11월부터 끌레도르 브랜드 단독 홈페이지에서 아이스크림 정기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3개월간 한 달에 한번, 매번 다른 테마로 다양하게 구성된 끌레도르 아이스크림 제품과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

끌레도르 정기 구독 서비스 가입자 수는 1000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빙그레는 여름을 앞두고 최근 끌레도르 브랜드 리뉴얼도 단행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도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핑크 버드(PINK BIRD)’를 선보이고 있다. 다음달에 판매될 신제품 아이스크림을 파인트 사이즈로 미리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핑크 버드 서비스는 제품 정가인 월 1만7400원에서 15% 할인 혜택을 적용한 월 1만47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3개월 연속으로 핑크 버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