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넷마블

◇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레이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넷마블넥서스가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레이즈’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마법형 영웅 레이즈는 하이드 리퍼를 이끄는 수장이다. 적에게 관통 마법 피해를 입히면서 두 턴 간 대상의 신화 게이지 회복 속도를 감소시키는 신화 각성 스킬 ‘모래 위의 유성’을 보유하고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던전 클리어 시 ‘레이즈’와 ‘레이즈 영혼조각’ 등을 얻을 수 있는 ‘레이즈 영혼의 기억 던전’을 오픈했다. ‘레이즈 영혼조각’ 획득 확률 증가, 영혼 전수 할인 혜택 등으로 레이즈의 신속한 성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5월 5일까지 레이즈 신화 각성 또는 신화 강화 10강을 달성하면 ‘3성 승리의 무지개 슬라임’, ‘레이즈 영혼조각(200개)’을 얻을 수 있는 ‘레이즈 성장 업적 이벤트’를 개최한다. 게임에 접속하면 루비 1000개, 골드 1000만, 스페셜 영혼 조각 소환권 700개, 스페셜 영혼 조각 선택원 200개, 스페셜 만능 영혼조각 30개, 스페셜 영혼 전수 확장권 등을 7일간 매일 제공한다.

이미지=넥슨

◇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원작 애니메이션 한국어 더빙판 제작

넥슨은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의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한국어 더빙판을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와 공동 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넥슨은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맥스와 공동 제작, 프로모션 협업을 진행한다. 한국어 더빙판은 올해 하반기 중 애니맥스 TV 채널과 넥슨 코노스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방영한다. 이번 더빙에는 ‘강철의 연금술사’, ‘원피스’, ‘포켓몬스터 시리즈’ 등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연기한 최승훈(카즈마역), 김율(아쿠아역), 김예림(메구밍역), 김채하(다크니스역) 등 성우진들이 대거 참여했다.

올해 국내와 글로벌 출시 예정인 ‘코노스바 모바일’은 전편 스토리를 음성지원해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를 높였다. 고품질 일러스트와 라이브 2D 연출 등이 특징이다.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은 작품성 면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일본 현지에서 블루레이(BD)·DVD판매량 기준 시즌1 1만 장 이상, 시즌2 1만4000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예약 하루 만에 10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사전 예약자 수가 예약 오픈 하루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이다. ‘블레이드’ 시리즈의 김재영 대표를 비롯해 ‘삼국블레이드’ 이한순 PD, ‘마비노기 영웅전’ 김범 AD가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28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오딘’은 하루 만에 예약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액세서리와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카카오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한정판 ‘만찢남’ 이모티콘을 추가로 선물한다.

오딘 사전예약은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 사전 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전투 훈련장, 2차 각성 몬스터 업데이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유저들이 게임 속 몬스터를 활용해 여러 전투 플레이를 경험하고 연습해 볼 수 있도록 신규 모의 전투 콘텐츠 ‘전투 훈련장’을 추가했다. 정해진 몬스터를 차원의 공간으로 소환해 수동으로 상대 몬스터와 겨룰 수 있다. 주어진 몬스터만 활용해 전투해야 하기 때문에 몬스터 스킬과 활용법, 전략 전술 등을 펼칠 수 있다.

전투 훈련장은 소환사 레벨 21 이상이면 건설할 수 있다. 이미 클리어한 전투 스테이지도 여러 번 반복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더불어 컴투스는 게임 내 신규 2차 각성 몬스터 ‘하이엘리멘탈’을 추가하고, PvE(플레이어 대 적) 전투 시스템 ‘차원홀의 엘루니아 유적’에 2차 각성 던전을 추가했다. 던전을 통해 경험치를 쌓고 자신이 보유한 태생 3성 하이엘리멘탈을 2차 각성시키면, 해당 몬스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영물의 주인 비스트 라이더, 선계의 계승자 화백, 천상의 화음 거문고 명인, 연화의 사제 운디네, 불멸의 여제 수호 나찰 등 몬스터의 외형을 변신시킬 수 있는 몬스터 형상 변환 5종도 추가됐다.

이미지=라이엇게임즈

◇ 라이엇 게임즈,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 담원 기아 스킨 출시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 팀 담원 기아의 ‘2020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 스킨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담원 기아는 지난해 10월 3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20 롤드컵에서 중국 팀 ‘쑤닝’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국내 리그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3년 만에 롤드컵 우승 타이틀을 되찾아 왔다.

이번 스킨은 담원 기아 팀의 핵심 컬러인 민트색을 주 색상으로 디자인됐다.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해 탑라이너 ‘너구리’ 장하권(현 FPX 소속) 선수의 케넨,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 선수의 니달리, 미드라이너 ‘쇼메이커’ 허수 선수의 트위스티드 페이트, 원거리 딜러 ‘고스트’ 장용준 선수의 진 그리고 서포터 ‘베릴’ 조건희 선수의 레오나로 결정됐다.

이번 스킨의 콘셉트는 ‘신화’로 각 챔피언은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신들을 닮아있다. 스킬 효과도 신화적 디테일을 살려 구현했다. 스킨의 가격은 1개당 1350BP로, 스킨과 스킨 세트 판매 수익의 25%는 담원 기아, 우승 당시 팀 멤버들, LCK 구단들에게 전달된다.

2020 롤드컵 우승에 이어 2021 LCK 스프링 스플릿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담원 기아는 전 세계 스프링 우승팀이 모여 겨루는 ‘2021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참가한다. 2021 MSI는 5월 6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개막식을 열고 22일까지 보름간 펼쳐진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