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KB생명보험 이정호 상무,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 KB생명보험 허정수 대표이사, 피플앤컴 이달성 대표/사진=KB생명보험

◇KB생명보험, '사랑의 컴퓨터 나눔' 기증식 개최

KB생명보험은 '사랑의 컴퓨터 나눔'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랑의 컴퓨터 나눔'은 내구 연한이 경과한 컴퓨터, 모니터를 재생해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경제 전환 노력에 동참하고 ESG경영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KB생명보험은 컴퓨터 사양을 업그레이드 해 굿피플에 기부했다. 컴퓨터는 피플앤컴을 통해 재조립됐다. 컴퓨터들은 영등포구마을자치센터와 관악뿌리재단을 통해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하나손해보험, 하나은행과 모바일 방카슈랑스 판매

하나손해보험은 하나은행 원큐 앱을 통해 '무배당 하나 가득담은 암보험(방카)(모바일)' 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손해보험은 지난해 12월 기업성 일반보험(재산종합/기업종합/패키지보험)을 대면판매로 방카슈랑스에 오픈했다. 이번엔 같은 상품을 출시 4개월 만에 모바일 전용으로 선보인다.

이 상품은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 방카슈랑스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주요 특약으로는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비' 최대 3000만원 보장,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최대 5000만원 보장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암(유사암제외)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질병80%이상후유장해 △상해80%이상후유장해 등 5대 납입 면제 혜택을 담았다.

암보험에 가입돼 있는 고객도 가입된 상품에 부족한 치료비가 있다면 '무배당 하나 가득담은 암보험(방카)(모바일)' 상품의 1만원에서 2만원 내외 보험료 플랜으로 가입해 추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왼쪽부터)오경수 네이버 인증사업총괄 리더, 임정욱 네이버클라우드 금융영업총괄, 이숭인 DGB금융지주 디지털혁신총괄 상무, 오영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장의 모습/ 사진=네이버

◇네이버, DGB금융지주와 대구 지역 스타트업 육성 지원

네이버는 대구 지역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해 금융·공공기관과 협력한다고 15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날 대구 북구에 있는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네이버클라우드, DGB금융지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등과 4자 협약을 맺었다.

네이버는 별도 아이디·비밀번호 없이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 로그인할 수 있는 서비스와 네이버 인증서 서비스를 DGB금융지주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소속 스타트업 및 연구소 기업에 제공하기로 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교육·기술 컨설팅, 트레이닝·마케팅, 기술 자문 등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