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오마이걸-위아이-CRAVITY 합류

엔씨소프트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아이돌 오마이걸, 위아이, CRAVITY(크래비티)의 플래닛을 1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스의 아티스트 공간 플래닛에서 K팝 팬들은 팬 네트워크 서비스, 프라이빗 메시지, 유니버스 오리지널 등 아티스트가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는 유니버스와 공식 SNS에서 새로 합류한 아티스트 3팀의 인사 영상을 공개했다. 신규 아티스트 합류 기념 서포트 이벤트는 팬들이 힘을 모아 미션을 달성하면 지하철 광고, 커피차 지원 등으로 아티스트를 지원한다.

새로 합류한 아티스트 3팀도 기존 11팀의 아티스트처럼 유니버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소통한다. 콘서트, 팬미팅, 팬사인회 등 각종 온오?프라인 행사에도 참여한다.

엔씨(NC)는 다양한 아티스트를 계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다. 유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 넥슨 ‘서든어택’, 2021 무기개편 1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서든어택’에 ‘2021 무기개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머신건 M249는 강력한 대미지와 빠른 연사력을 갖췄다. 근거리에서 다수의 적을 효과적으로 상대할 수 있지만, 무게 때문에 캐릭터 이동 속도가 느리다.

기존 무기들의 밸런스도 조정했다. ‘AK-47 Heavy, Light, Normal’, ‘SCAR_v2’는 대미지를 상향했다. ‘Mak-11’은 명중률을 높였고 ‘PeaceMaker’는 대미지를 줄였다.

무기개편과 함께 봄맞이 신규 캐릭터 ‘플로라’가 업데이트됐다. 캐릭터를 보유하면 획득 경험치 30%가 증가하고, 캐릭터 세트 효과와 감정 표현 3종을 사용할 수 있다. 플로라 캐릭터 세트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 ‘캐릭터 프리티켓’을 제공한다.

이미지=SIEK

◇ SIEK, ‘MLB® Thw Show™ 21’ 20일 공식 출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플레이스테이션5(PS5), 플레이스테이션4(PS4)용 소프트웨어 ‘MLB The Show 21’을 20일 공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MLB더쇼21은 온라인 크로스플랫폼 플레이를 지원해, PS5와 PS4 이용자가 만나 경쟁할 수 있다.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을 통해 선수들의 타격과 캐치, 충돌 등을 느낄 수 있다.

현재 PS 스토어에서 MLB더쇼21 다운로드 버전을 예약주문할 수 있다. 다운로드 버전을 예약주문하면 특전으로 골드 초이스 팩이 제공된다.

MLB더쇼21은 PS5 스탠다드 에디션(디스크, 다운로드 버전) 7만9800원, PS4 스탠다드 에디션 6만9800원이다. 재키 로빈슨 에디션과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을 구입하면 16일부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로고=크래프톤

◇ 크래프톤, 역대 최대 700명 채용 실시

크래프톤이 올해 700명 규모의 신입·경력 직원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 2월 인재 중심 경영 방침을 밝히고, 보상체계를 강화했다. 그 연장선에서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내부 시스템을 갖추고 4월부터 역대 최대 규모의 채용 기회를 연다.

입사 지원자는 26일부터 크래프톤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PD △테크 △아트 △챌린저스실 △UX/UI △IT 인프라 △AI △사업 △지원조직 등 전 부문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직군별 테스트, 실무 인터뷰, 경영진 인터뷰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마감은 5월 9일이며, 최종 발표는 6월 말이다. 합격자들은 7월 1일부터 일하게 된다.

크래프톤은 내부 시스템과 연구개발 분야를 강화했다. 신설된 챌린저스실에서는 직원이 제작하고 싶은 게임을 기획, 개발할 수 있다. 챌린저스실을 통해 입사한 구성원들은 1인이나 자율 팀 단위로 프로젝트를 제안·개발하게 된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새로운 도전부터 전략적 프로젝트 참여까지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회사와 개인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제작 체계를 갖춰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외전 지역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15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게임) ‘달빛조각사’에 신규 외전 지역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외전 지역에는 브리튼 연합의 ‘오데인 요새’와 ‘오데인 평원’, 그리고 ‘바스라 마굴’ 등이 포함됐다.

‘오데인 요새’는 ‘아이데른 왕국’과 ‘브리튼 연합’의 접경지대에 위치한 난공불락의 요새로 ‘발칸’과 ‘제국의 번영’ 소속의 길드원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이 곳에서 이용자들은 꾸밈 무기, 몬스터 카트팩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판매하는 ‘방랑상인’ NPC를 만날 수 있다. 필드보스 처치 반복 퀘스트 수행을 통해 꾸밈 무기, 꾸밈 옷, 꾸밈 낚시대, 몬스터 카드 팩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외전 지역 추가와 더불어 물고기의 사이즈와 등급에 따라 경험치를 반영하는 형태로 ‘낚시 시스템’도 개편됐다. ▲’장신구’ 강화 단계 확장 및 강화 전수 기능 ▲’연금술 환원 시스템’ 제작식 ▲’로열패스 챕터2: 조각품의 추억’ ▲신규 히든 퀘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추가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외전 지역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10일까지 푸짐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는 ‘용맹한 모험가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