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 H하모니 오픈…K-뷰티 스타트업 판로 확대 지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에 K-뷰티 스타트업 전문관 ‘H하모니(H.armony)’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H하모니는 현대백화점면세점과 국내 중소기업이 조화를 이뤄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H하모니에는 코스메슈티컬(화장품에 의약 성분을 더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제라바이오텍’, 친환경 색조화장품 브랜드 ‘미크릿’, 제주 화장품 브랜드 ‘아꼬제’ 등 총 20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또한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픈을 기념해 20일부터 30일까지 K-뷰티 스타트업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H하모니 오픈은 지난해 8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가톨릭관동대학교 등 10개 기관 투자자 등과 체결한 ‘K-뷰티 스타트업 발굴·육성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의 일환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올해 하반기까지 K뷰티 스타트업 브랜드 10여 개를 추가로 발굴하고 입점 브랜드의 중국 플랫폼 내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해외 홍보도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오프라인 매장 입점도 검토할 방침이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서 봄맞이 홈케어 서비스 행사

롯데하이마트는 25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봄맞이 홈케어 서비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홈케어 서비스는 전문 교육을 수료한 롯데하이마트 CS마스터가 장비를 갖추고 소비자 가정을 방문해 가전·침구 등을 관리해주는 토탈 케어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부터 주방후드, 욕실 등 주거공간에 이르기까지 38개 서비스 품목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은 서비스를 최대 23%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사나 입주를 앞둔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있다. 입주 청소, 줄눈·코팅 시공 등 서비스를 최대 17%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홈케어 서비스를 한 품목 이상 구매하면 서비스 품목 수에 따라 구매 금액의 10%를 최대 20만포인트까지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준다. 또 행사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의 10%를 최대 50만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캠핑·피크닉 제품 최대 50%할인 행사 진행

롯데마트는 ‘캠프닉’의 계절을 맞아 15일부터 28일까지 캠핑과 피크닉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 활동이 어려워지고 낮 평균기온이 20도를 웃도는 따뜻한 날이 이어지면서 3월부터 캠핑과 피크닉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캠핑 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롯데마트에서는 1일부터 11일까지 텐트 매출이 126.1%, 폴딩테이블과 미니체어 등을 포함한 캠핑퍼니처 매출이 88.0% 늘었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의 홈리빙 브랜드 룸바이홈 제품을 중심으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캠프닉 제품들을 선보인다.

룸바이홈은 절제된 형태와 색상으로 기능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위생적이고 친환경적인 재료를 활용한 제품들로 구성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스페셜 헤어케어 브랜드 '딥스' 론칭

애경산업은 스페셜 헤어케어 브랜드 ‘딥스’(Dibs)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딥스는 유행에 민감한 젊은 세대들이 헤어 스타일링을 자기 표현의 중요한 수단으로써 관심을 가진다는 것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스페셜 헤어케어 브랜드다.

특히 젊은층이 스타일링 기구 사용이나 염색과 펌 등 잦은 시술로 모발이 손상돼 스타일링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근본적인 모발 케어를 통해 건강한 스타일링 완성을 콘셉트로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딥스는 모발 속부터 겉, 결까지 단계적 케어에 도움을 주는 3중 단백질 콤플렉스를 함유해 손상케어는 물론 헤어스타일링에 도움을 주는 헤어세럼을 먼저 선보였다.

딥스 헤어 세럼은 ‘스타일 리페어 세럼’, ‘컬러 케어 세럼’, ‘헤어 퍼퓸 세럼’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간편 상담 서비스 '나우링' 론칭

전자랜드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나우링(NOW RING)’ 서비스를 론칭해 새로운 판매 채널을 개척한다고 13일 밝혔다.

3월 론칭한 전자랜드 나우링은 전자랜드 대표 번호로 전화하면 가장 가까운 전자랜드 매장으로 연결해주는 간편 상담 서비스다.

나우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전문 상담사와의 비대면 상담을 통해 구매할 가전을 결정하고, 전자랜드 퀵 페이 안심결제로 집에서 가전을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 퀵 페이는 전자랜드가 개발한 비대면 결제 시스템이다.

또한 전자랜드는 30일까지 나우링 활성화를 위해 서비스 이용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마련했다. 나우링 행사 패키지 제품을 행사 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대 5만원의 캐시백을 증정한다.

행사 패키지는 일렉트로룩스 청소기와 위닉스 공기청정기로 구성된 ‘클린 세트’, 갤럭시 탭A와 METZ 32형 TV로 구성한 ‘즐거운 집안생활 세트’, 캐리어 전자레인지와 클란츠 에어프라이어, 6인용 쿠첸 밥솥을 묶은 ‘나도 요리왕 세트’ 등 가전들을 번들 형태로 판매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