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본사./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직원 학자금 대출 상환 지원제도 확대 개편

엔씨소프트(NC)가 직원들의 대학 학자금 대출 상환을 지원하는 포스트 장학금(Post scholarship) 제도를 확대 개편한다고 12일 밝혔다.

NC가 2017년 신설한 포스트 장학금 제도는 회사가 직원들의 재학시절 학자금 대출 상환을 지원하는 사후 장학금 개념의 특별 복지 제도다. NC는 올해 개편을 통해 지원금을 최대 1500만원으로 늘리고, 학부는 물론 석사 등록금 대출 상환도 지원한다. 대상자도 공채 신입사원, 경력 2년 미만 수시 입사자로 확대했다.

NC 구현범 최고인사책임자(CHRO)는 “포스트 장학금 제도는 청년 학생들의 고충과 어려움에 공감하고 함께 해결해 가고자 하는 취지에서 고안한 제도”라며 “청년 사우들이 가볍고 당당하게 사회 첫 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마련한 NC 고유의 복지 제도”라고 말했다.

NC는 우수 신입 인재 영입을 위해 신입사원 시작연봉을 개발직군 5500만 원, 비개발직군 4700만 원으로 결정했다. 사원 역량과 전문성에 따라 우수 인재에게는 상한선을 없애고 높은 보상을 책정한다.

NC는 22일부터 2021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이미지=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 5월 14일까지 게임아카데미 6기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6기 참가 청소년을 12일부터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등 게임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만 13~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제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층 전형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은 6월부터 약 8개월 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과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올해 게임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행사와 단체 수업은 온라인으로 대체 진행한다”며 “미래의 게임 인재를 향한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풍요의 신수 메이릴’을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메이릴’은 유니크 영웅 ‘꽃집 아가씨 바리’의 전용 무기가 인간화된 콘셉트의 캐릭터다. 본래는 ‘풍작신 카마엘’의 신수로, 풀과 꽃을 힘을 지닌 신묘한 알파카로 지(地) 속성 능력을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영웅 추가 기념으로 22일까지 ‘풍요의 신수 메이릴’, ‘꽃집 아가씨 바리’, ‘무희 궁수 티니아’와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해 인게임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로드맵 이벤트: 바리의 소원’도 진행된다.

더불어 새롭게 개편된 ‘카마존 랜드’의 첫 번째 시즌이 시작된다. 9개의 미니 시즌으로 나뉜 카마존 랜드의 새 시즌은 3일 간격으로 운영된다. 6개의 난이도로 구성된 시즌은 최대 8층까지 도전할 수 있고, 매 층 미션 성공 시 ‘병뚜껑’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카마존 포인트’ 기능을 추가해 획득한 포인트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카마존 특전’도 제공한다.

이미지=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전투 영상 공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의 전투 영상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달빛을 가르는 암살자 쿠노이치는 주무기 ‘소검’, 보조무기 ‘수리검’을 사용한다. 다양한 술법을 이용한 빠른 이동이 특징이며, 대표 스킬 △여우 발톱 △그림자 분파 △초승달 베기 △살무 등을 지녔다. ‘살무’는 기술 사용 시 적에게 지속적인 출혈 효과를 입힌다.

펄어비스는 전투 영상과 함께 CM 에이든의 ‘일타강사 에이든 - 신규 클래스 미리보기 쿠노이치’ 편을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쿠노이치의 스킬을 직접 시연하며 설명한다.

쿠노이치는 현재 클래스 사전 생성을 할 수 있다. 13일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7주년 몬스터 소환 파티 시작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12일부터 약 7주간 대규모 혜택을 제공하는 7주년 기념 소환서 100장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4년 4월 17일 출시된 서머너즈 워는 글로벌 원빌드로 서비스되며 출시 7주년을 맞았다. 매년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비롯해 유저화 소통하며 글로벌 다운로드 1억회 이상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지난 7년간 서머너즈 워와 함께 한 유저들이 더 풍성하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5월 30일까지 약 7주간 대규모 혜택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접속 △시나리오던전·아레나·이계레이드·차원홀 등 전투 콘텐츠 플레이 △몬스터 소환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어진 미션에 따라 플레이하고 ‘7주년 기념 인장’을 모으면, 다양한 아이템을 상점에서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용자가 서머너즈 워 태생 3~5성 몬스터 중 등급별로 각 7마리씩 총 21마리를 선택하고, 7주년 기념 소환서로 이중 하나를 최종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0마리까지 소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