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기념 한국투자·KB증권서 거래이벤트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나스닥 마켓사이트에 표시된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 상장 축하 메시지./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 기술주 ETF’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상장하는 ETF(상장지수펀드)는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 등이다.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는 컨텐츠, 클라우드, 전자상거래, 자율주행, 반도체 등 혁신 테마 내 우량주를 선별해 집중 투자한다.

미국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기술 관련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으로 구성된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반도체 관련 미국 기업에 투자한다. 미국 나스닥, 뉴욕증권거래소 등에 상장된 종목 중 반도체 설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시가총액 상위 30종목에 투자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신규 상장을 기념해 거래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거래이벤트는 다음 달 7일까지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을 통해 각각 진행된다. 한국투자증권은 대상 종목 일간 3억5000만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1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을 지급하고, 대상 종목 주간 일 평균 합산 6억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2명에게는 현금 15만원을 지급한다. KB증권에서는 대상 종목 일간 3억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1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