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우리금융지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ESG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 및 고객 대상 ‘으쓱(ESG)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으쓱(ESG) 캠페인은 ESG에 대한 임직원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인식개선 및 건전한 ESG 문화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ESG 인식 개선을 위해 우리금융 전직원이 ESG 경영 동참을 서약한다. 사내 메일을 통해 대내외 ESG 주요동향에 대한 교육을 받고, PC 화면보호기에 친환경 실천사항 등 ESG 관련 콘텐츠를 상시 노출해 홍보 및 교육효과도 높일 예정이다.

또 ▲개인컵 사용 등 일회용품 줄이기 ▲이석시 모니터 끄기 ▲쓰레기 분리수거 등 임직원들이 솔선수범해 직장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 가능한 환경보호 캠페인도 전개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우리금융 전직원이 참여하는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은 모바일앱 ‘빅워크’를 활용해 임직원들의 걸음수에 비례해 기부금이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환경보호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이번 으쓱(ESG)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ESG 동참을 유도하고 ESG문화를 대내외 확산시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은 다양한 ESG활동을 전개해 ESG경영 강화를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