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클래식 서버에 신규 인던이 추가됐다./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 1.7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7일 클래식 서버에 1.7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인스턴트 던전(특정 유저 개인이나 집단을 위해 별도로 생성한 지역) ‘요새 보물방’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요새 보물방에서 고대 유물을 획득해 어비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어비스 요새를 점령하지 않은 종족도 입장 재료 아이템 구입 후 잠입용 입구를 통해 주 2회까지 입장할 수 있다.

요새전 일정과 종족 버프(능력향상효과)를 조정하고 보상을 확대하는 등 콘텐츠도 개선했다. 이용자는 이벤트 스티그마 샤드와 일반 스티그마 샤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데바의 보물상자’ 이벤트를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클래식/스페셜 보물상자를 열어 ‘보물의 주인’(15일) 타이틀 카드, ‘최상급 고대의 왕관’, ‘찬란한 보물 날개깃’(30일) 등을 얻을 수 있다.

세븐나이츠2가 22일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사진=넷마블

◇ 넷마블 '세븐나이츠2', 22일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넷마블넥서스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의 22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특설 사이트를 오픈하고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세븐나이츠2 시나리오의 첫 번째 결말이 공개되고, 이에 따른 신규 영웅 2종이 추가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22일까지 실시한다. 특설 사이트에서 나만의 링크를 생성하고 이를 통해 친구를 초대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링크를 공유만 해도 영웅소환티켓(10회)이 제공되고, 초대받은 친구가 세븐나이츠2에 접속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100만 원권, 플레이스테이션5, 애플워치6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4일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보상을 받는 ‘전야제 이벤트’, 스페셜 미션을 완료하면 전설 장비를 받을 수 있는 대보물시대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넷마블은 신규 이용자에게는 7일 접속 시 위시(Wish) 영웅 ‘빛의 성녀 카린’ 제공, 루비 1000개와 골드 200만개를 제공한다. 기존 이용자는 7일 접속 이벤트로 15일까지 전설 영웅 소환권, 선택 확률업 영웅 소환 티켓, 펫 소환 티켓 등을 받을 수 있다.

‘버디크러시’ 신규 봄나들이 코스튬 영상 공개./사진=컴투스

◇ 컴투스,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봄나들이 코스튬 영상 공개

컴투스가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서 봄맞이 신규 코스튬 영상을 선보이고, 영상을 활용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가 새로 선보이는 골프게임 ‘버디크러시’는 간편한 조작으로도 생생한 스포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캐릭터와 콘텐츠로 구성대 국내외에 서비스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이번 영상에서는 ‘봄 향기 정원’, ‘봄맞이 테마파크’, ‘봄철 야구장’, ‘봄날의 데이트’ 등 다양한 콘셉트 코스튬으로 변신한 4명의 주인공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신규 코스튬 영상 공개와 함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30일까지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게시물을 통해 퀴즈를 확인하고 하이브 페이지에서 참여하면 된다. 정답자 전원에게는 ‘토마토 이모티콘’을 선물로 제공된다. 이밖에도 게임 내 명예시험장 콘텐츠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플로의 깜짝 테스트’, ‘이벤트 미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웹젠이 R2M에 신규 서버 2개를 출시했다./사진=웹젠

◇ 웹젠, ‘R2M’ 신규 서버 출시… 320회 뽑기권 특별 지급

웹젠이 ‘R2M’에 2개의 신규 서버를 정식 출시하고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새로 추가되는 서버 ‘크로노스 03’, ‘크로노스 04’는 8일부터 캐릭터를 생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웹젠은 신규서버 출시 기념으로 빠른 성장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닝 이벤트는 신규 서버에서만 참여할 수 있다. 22일 정기점검 전까지 서버 내 유료 상점에서 버닝 스크롤을 구입하면 ‘스크롤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버닝 스크롤은 30레벨을 달성해야 사용할 수 있고, 목표 레벨을 달성하면 다음 레벨 스크롤과 함께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웹젠은 버닝 스크롤 퀘스트를 통해 대량의 경험치 획득 기회와 총 100만 원 상당의 320회 뽑기권,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네오위즈가 출시한 PC 게임 ‘사망여각’./사진=네오위즈

◇ 네오위즈, PC 신작 ‘사망여각’ 정식 출시

네오위즈는 루틀레스 스튜디오가 개발한 PC 패키지 게임 ‘사망여각’(8DOORS: Arum’s Afterlife Adventure)이 글로벌 온라인 게임 플랫폼 스팀(Steam)과 지오지(gog)에 정식 출시됐다고 8일 밝혔다.

사망여각은 한국 전통 설화 ‘바리공주 이야기’ 기반의 메트로베니아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메트로베니아는 과거 게임 ‘메트로이드’와 ‘캐슬베니아’의 합성어로, 사이드뷰 플랫폼을 활용한 게임을 뜻한다.

사망여각은 아버지의 죽음에 의문을 품은 딸이 진실을 파헤치고 아버지를 찾기 위해 저승세계로 들어가는 모험을 담았다. 한국적인 소재와 흰색, 붉은색, 검은색 3가지 색상만을 활용해 동양적인 색채를 살려냈다.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총 9개의 챕터와 14종의 보스, 7종의 히든 보스를 확인할 수 있다. 특색있는 무기 7종을 포함한 우렁각시, 콩쥐팥쥐 등 한국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몬스터도 만나볼 수 있다. 유저는 플레이에 따라 총 3가지 버전의 엔딩도 경험할 수 있다.

사망여각의 출시 가격은 2만1000원이며, 정식 출시 기념으로 2주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펄어비스가 사회공헌 비중을 전년대비 232% 늘렸다./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사회공헌 확대...작년 기부금 전년대비 232% 증가

펄어비스가 지난해 사회공헌 비중을 크게 늘리며 기부금이 전년대비 23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펄어비스의 2020년 사회공헌 기부금은 1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232% 늘었다. 지난해 순이익 약 1008억원의 1%대에 해당하는 비용을 기부금으로 조성했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2월 호주 산불 피해 복구 지원금으로 1억원을 전달했고, 지진 피해를 입은 터키에도 1억원을 기부했다. ‘검은사막이 대신 전해드립니다’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이 기부에 함께 참여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대구·경북 소외 계층과 의료진들을 위해 총 5억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올해에도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를 통해 후원금 1억 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했다”며 “후원금은 전 세계 무력분쟁, 전염병, 자연재해 지역과 의료 사각지대에서 고통받고 있는 환자를 위한 의료 지원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