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노사 협력 통해 'ESG경영 확대'"

ESG경영실천 위한 공동선언식 진행

문기수 기자 승인 2021.04.08 11:21 의견 0

8일 강원도 삼양식품 원주공장에서 열린 ESG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식에서 김정수 삼양식품 ESG위원장(왼쪽)과 양승완 노조위원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양식품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삼양식품 노사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대한 책임 의식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삼양식품 김정수 ESG위원장, 양승완 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관계자들은 이날 강원도 원주공장에서 ESG경영 실천을 위한 공동선언식을 가졌다.

삼양식품은 이번 공동선언은 ESG경영 필요성에 대한 노사 간 공감대를 바탕으로 추진됐다고 설명했다.

공동선언문을 통해 노사는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경제 전환 추진 △사회공헌 지속 추진 및 확대 △건전한 노사문화 확립 △윤리·준법경영을 통한 투명한 기업문화 이룩 등을 핵심 과제로 선정하고 함께 실천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삼양식품은 최근 신설한 ESG위원회와 이번 노사 공동선언을 기반으로 ESG경영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ESG경영 확대를 위해 연내 친환경 패키지 도입과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준비를 시작한다. 기부활동과 장학사업도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 주주총회를 통해 역할을 강화한 이사회와 내부 컴플라이언스 조직 등을 중심으로 감시와 견제 기능을 강화해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체계를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김정수 ESG위원장은 “이번 노사 공동선언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에서 장기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충실히 이행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사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