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59~84㎡ 7개 동 총 1380가구 분양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투시도./사진=대우건설.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대우건설은 9일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지하 3층~지상 47층 7개동, 전용 59~84㎡ 총 1380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64가구 △59㎡B 86가구 △59㎡C 334가구 △75㎡ 312가구 △84A㎡ 517가구 △84B㎡ 67가구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099만원이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작년에 분양한 1차의 후속단지다. 1, 2차는 향후 2780세대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으로 대단지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해시는 청약 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으며 가점제의 비중(40%)이 낮다. 전매제한도 없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평지에 들어선다. 최고층은 47층이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3베이와 4베이 구조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자연이 살아 숨쉬는 아파트, 바람이 머물다 가는 쉼이 있는 아파트’라는 조경 컨셉으로 자연친화적인 설계를 선보인다.

대우건설은 단지 중앙에 펼쳐진 대형 광장인 ‘그린필드’에는 산책과 다채로운 이벤트,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 주차장을 전체 지하로 구성해 지상층은 공원화 할 계획이다.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그리너리카페, 시니어클럽 등 주민편의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에는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파이브 존스 클린 에어 시스템(Five Zones Clean Air System)’이 도입된다. 이 시스템은 단지입구, 지하주차장, 동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내부 등 5개의 구역으로 나눠 구역별로 미세먼지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청정 시스템이다.

에너지 절감과 철벽 보안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센서식 절수기 싱크수전, 절수형 양변기 등의 친환경 그린시스템 뿐 아니라 지하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설비 등도 갖춰질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도 선보인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은 조명·환기·난방·가스밸브 제어부터 엘리베이터 호출, 에너지·관리비 조회, 생활 불편 신고, 커뮤니티 공지사항 조회 등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성 인식 스피커를 통한 사물인터넷(IoT) 가전기기 제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동김해 IC를 통해 부산, 창원, 양산 등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도보 10분대의 부산김해경전철 인제대역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안동공단 재개발사업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인근에는 신어천 하천정비 복합사업, 활천동체육관 건립공사, 동김해 IC~식만 JCT간 광역도로 건설사업 등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부산신항~김해 고속도로 신설사업은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중이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입주예정일은 2024년 7월이다.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 360-42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