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일 소주 수출액 전년 대비 23%↑
청포도 이슬 등 과일리큐르 제품 현지서 인기

일본 편의점에 진열된 하이트진로의 소주 제품들./사진=하이트진로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일본시장 수출액 증가를 바탕으로 올해 시장공략을 강화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일본시장 소주 수출액이 전년 대비 2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일본에 수출한 주류제품 중 청포도 이슬 등 과일리큐르 판매 비중은 2019년 대비 5배 이상 상승했다.

하이트진로는 과일리큐르 제품들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최근 일본 주요 편의점에 참이슬·청포도에이슬 등을 입점시켰다.

지난해 12월 일본 내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전국 점포에는 참이슬 시리즈를 입점했다. 올해 3월부터는 로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해 10월 말에는 과일리큐르 제품군 판매 확대를 위해 참이슬 브랜드 최초로 일본TV광고를 시작했다.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과 옥외광고, 교통광고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 황정호 해외사업 총괄상무는 “일본의 경기불황 장기화에 따른 주류 시장 침체로 10년 가까이 일본 시장에서 감소세를 보였다”며 “과일리큐르의 성장으로 지난해 반등에 성공한 만큼 더욱 박차를 가해 일본 가정 시장을 잡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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