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오퍼레이터 ‘시그마’/사진=넥슨

◇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오퍼레이터 ‘시그마’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새로운 오퍼레이터 ‘시그마’를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오퍼레이터는 함선 능력치를 높이고 전투 보조 기술을 갖춘 시스템이다. 새로운 캐릭터 시그마는 원래 메카닉 캐릭터로 등장했지만 SSR 등급 신규 오퍼레이터로도 추가됐다. 시그마는 10초 동안 모든 아군에게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방어막을 펼치고, 방어막이 유지되는 동안 상성 피해 50%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시그마의 숨겨진 스토리를 알 수 있는 이벤트 에피소드 ‘홀로 남겨진 것’을 20일까지 운영한다. 이용자는 에피소드를 플레이하고 얻은 이벤트 재화 ‘낡은 동화책’을 ‘T6 장비’, 이벤트 프레임 ‘레코드’, ‘기밀 채용 계약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접속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내정강화 출근체크’ 이벤트도 20일까지 진행된다.

판교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사진=웹젠

◇ 웹젠,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다목적 활동공간으로 확대

웹젠이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을 열린 활동공간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웹젠이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협력하는 청소년 교육사업이다. 교육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PC와 책·걸상 등 시설을 전면 교체했다.

판교청소년수련관의 코딩공작소는 성남시 중·고등학생이 중간고사를 대비해 자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해당 수련관에 등록된 청소년이라면 사전 신청을 통해 17일부터 30일까지 코딩공작소를 스터디 카페로 이용할 수 있다. 자율적인 코딩동아리 모임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청소년 심리상담 프로그램, 수련관 자체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양사는 코딩공작소의 올해 교육 목표를 비대면 교육 확대와 성장형 프로그램의 활성화로 정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판교 공장속에서는 방과후 아카데미와 학교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야탑 공작소도 지역 내 학교와 청소년 기관의 코딩동아리와 연계한 맞춤형 코딩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낙원단 개편 업데이트/사진=그라비티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낙원단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낙원단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7일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3가지의 낙원단 콘텐츠를 업그레이드시킨다. 130~190레벨까지 10레벨 단위로 신규 의뢰를 받을 수 있도록 ‘낙원단 상급 의뢰 게시판’을 추가한다. 새로운 게시판은 기존 낙원단 의뢰 게시판 옆에 신설돼, 총 33종의 새로운 퀘스트가 레벨에 따라 순서대로 오픈된다.

낙원단 장비 지급 퀘스트도 한결 간편해진다. 베이스 레벨 10레벨과 100레벨에 장비 지급 퀘스트를 통해 기본 장비와 고급 장비를 지급하고, 10레벨 이상 유저는 별도의 퀘스트를 통해 기본 쉐도우 장비를 추가로 대여할 수 있다. 낙원단 주화 사용처도 중급·고급 무기 지급, 고급 방어구 지급, 쉐도우 장비 대여로 세분화시켜 유저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