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프로야구 H3./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6일 서비스 시작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6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엔씨는 프로야구 H3 출시 기념으로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흐삼 극장’은 26일까지 프로야구 H3의 광고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를 풀면 10만 PT, 구글 기프트카드 5만 원권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30일까지 영상을 SNS에 홍보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KBO 구단 물품 세트, 유니폼, 모자 등을 받을 수 있다.

27일까지 진행되는 시즌 개막 이벤트에서는 게임에 접속 후 출석 체크, 리그 승급, 프론트 안건 수행, 리그 투어 포스트시즌 우승 등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행운의 좌석 티켓팅 시즌 2 이벤트에서는 30일까지 매일 10명씩 추첨한다. 매일 오전 10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티켓팅에 참여하면 좌석 번호를 제공한다. 오후 6시 30분에 발표하는 번호에 당첨되면 프리미엄 콜업 팩, 선호구단 골든글러브 스카우터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에 많이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65인치 TV, 갤럭시 S21, 구글 기프트카드 10만 원권 등을 받을 수 있다.

2021 LCK 스프링 올 LCK 퍼스트 팀./사진=라이엇게임즈021 LCK 스프링 올 LCK 퍼스트 팀./사진=라이엇게임즈

◇ 2021 LCK 스프링 어워드, 담원기아 '싹쓸이’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가 2021 LCK 스프링 스플릿 ‘LCK 어워드’ 수상자를 6일 발표했다.

LCK 어워드는 각 스플릿마다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선수와 스태프를 선정·시상하는 제도다. LCK 스프링 정규 리그가 종료된 3월 28일부터 사흘간 MVP 투표가 진행됐고, 관계자 40여 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그 결과 담원 기아 소속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 선수가 총 195포인트를 획득해, 팀 동료인 ‘칸’ 김동하(189포인트), ‘쇼메이커’ 허수(180포인트)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정규 리그 매 경기마다 선정되는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POG)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선수는 담원 기아 ‘쇼메이커’ 허수, 한화생명e스포츠 ‘쵸비’ 정지훈, DRX ‘표식’ 홍창현 선수가 공동 1위에 올랐다.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 수상자 세 명은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원딜러, 정글러, 미드, 원딜러, 서포터 등 각 포지션 최고의 선수로 구성하는 올 LCK 퍼스트 팀에는 스플릿 정규 1위를 차지한 담원 기아 선수들이 3명 뽑혔다. 원딜러는 젠지e스포츠 ‘룰러’ 박재혁, 서포터는 T1 ‘케리아’ 류민석이 선정됐다.

세컨드 팀은 포지션 순서대로 젠지 e스포츠 ‘라스칼’ 김광희, DRX ‘표식’ 홍창현, 한화생명e스포츠 ‘쵸비’ 정지훈, T1 ‘테디’ 박진성, 담원 기아 ‘베릴’ 조건희로 구성됐다. 서드 팀에는 DRX ‘킹겐’ 황성훈, 젠지 ‘클리드’ 김태민, ‘비디디’ 곽보성, ‘라이프’ 김정민, 담원 기아 ‘고스트’ 장용준이 뽑혔다.

결승전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파이널 MVP’ 부문은 10일 진행되는 ‘2021 LCK 스프링 결승전’을 통해 가려질 예정이다.

빛의 계승자 - 스위트홈 콜라보./사진=게임빌

◇ 게임빌, 빛의 계승자-스위트홈 컬래버레이션 앞두고 사전 예약

스위트홈 주요인물 차현수, 근육괴물 게임 내 캐릭터로 등장
다양한 사전 예약 이벤트로 보상 지급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와 네이버웹툰 ‘스위트홈’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12일까지 진행된다. ‘빛의 계승자’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하면 △물/불/숲 5성 선택권 1개 △물/불/숲 5성 소환석 3개 등을 얻을 수 있다. 8일 오픈하는 네이버 사전 예약을 이용하면 5000캐럿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예약을 마친 유저가 URL을 생성해 친구를 초대하면 인원 수에 따라 빛/어둠 5성 소환석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게임빌·컴투스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골프스타’,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사커스피리츠’ 등 6종 게임의 주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한편, 빛의 계승자는 수집형 RPG로 이색적인 컬레버레이션과 유저 친화적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웹툰 스위트홈은 그린 홈 주민들과 주인공 차현수가 욕망에 따라 괴물화되는 사람들 사이에서 생존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난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되며 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 사전 생성 시작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의 사전생성 이벤트를 6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쿠노이치는 주무기 소검과 보조무기 수리검을 다루는 암살자 클래스다. 이용자는 5월 4일까지 게임 접속 시 △태고 장비 상자 △영릉향 장신구 세트 상자 등으로 구성된 육성지원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디펜스형 콘텐츠 ‘영광의 길’ 9번째 시즌이 시작된다. 신규 시즌을 기념해 영광의 길 도전 이용자에게는 △시즌9 빛나는 휘장(신화) △시즌9 영광의 증표 △영광의 길 시즌9 추가 입장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특정 기간 동안 혼돈의 결정, 신화~태고 등급 어둠의 룬 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상점도 오픈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최신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