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 파트너사, 美 암학회서 '롤론티스' 등 신약 2종 임상 발표

한미약품은 파트너사 스펙트럼이 10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미국암학회(AACR)에서 호중구감소증치료 바이오신약 ‘롤론티스’ 및 혁신 항암신약 ‘포지오티닙’의 주요 임상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미국암학회는 127개 국가 회원 4만 8000여명을 보유한 암 분야 세계 최대 규모 학회다.

스펙트럼은 10일(현지시각) EGFR과 HER2 exon 20 돌연변이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에서 1일 2회 포지오티닙 투여 용법이 안전성과 내약성을 증가시켰다는 임상 2상 연구 결과를 시우닝 리 교수 주도로 발표한다.

또 존 배럿 교수를 통해 롤론티스 임상 1상 결과도 포스터로 공개한다. 호중구감소증을 보인 쥐와 초기 유방암 환자 대상으로 항암화학요법을 진행한 당일 롤론티스 투여 시, 호중구감소증 회복을 증가시킨 당일 투약요법에 대한 연구결과다.

한미약품과 스펙트럼은 미국암학회 발표 직후 상세한 연구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미약품은 스펙트럼과는 별도로 현재 자체 개발중인 면역항암제를 포함한 합성신약 5건의 전임상 및 임상 결과도 학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송 서울성심병원장./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제29회 JW중외박애상 수상자 '이송 서울성심병원장'

JW중외제약은 제29회 JW중외박애상 수상자로 이송 서울성심병원장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JW중외박애상은 사회에서 박애정신을 구현하고 있는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JW중외제약과 대한병원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상이다. 올해 29회를 맞았다.

이송 병원장은 ‘진료 현장에서 미래의 의료인을 육성해야 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서울성심병원을 건립하고 후학양성과 지역 의료에 헌신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송 병원장은 1991년부터 현재까지 서울성심병원장으로 역임해 1700여 건에 이르는 수지재접합수술과 2만 건이 넘는 인공슬관절 수술을 성공적으로 집도했다.

또 이송 병원장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직을 맡으며 100편 이상의 의학논문을 발표한 데 이어 여러 장학회 이사와 이사장을 맡아 후학들의 연구를 지원했다.

이후 이송 병원장은 2000년부터 대한병원협회 보험이사?정책이사?정책위원장을 거치며 수가계약, 약사법개정, 병원 약사정원 관련 규정제정 등 정책 개발을 했다. 특히 보건복지부 전문병원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해 의료분쟁조정법의 제정 등을 했다. 의료분쟁조정원 설립을 추진하고 초대이사와 원장추천위원회 위원장으로 역임했다.

이밖에 JW중외봉사상 수상자로는 조재연 혜민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부장과 광주기독병원이 선정됐다.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 '노발락 육아 에세이 공모전' 개최

GC녹십자는 프랑스 직수입 분유 ‘노발락’의 공식 SNS를 통해 ‘육아 에세이 공모전’을 26일까지ㅈ연다고 6일 밝혔다.

노발락은 2012년부터 GC녹십자가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는 프랑스 직수입 분유다. 프랑스를 비롯해 독일, 뉴질랜드 등 전세계 60여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이벤트는 아이와 함께 하루를 보내면서 느끼는 육아맘의 희로애락을 공유하고 공감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노발락 공식 SNS를 팔로우하고 프로필 링크를 통해 간단한 설문과 에세이를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수유쿠션, 노발락 키트 6종, 노발락 분유 가방 등 3가지 경품이 모제공돠다. 당첨자는 28일 개별 문자를 통해 발표된다.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 새 TV광고 선보여

일동제약은 '아로나민 골드'의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아로나민 골드는 육체 피로, 체력 저하, 신경 · 근육 · 관절통 등에 효능 효과를 가진 일반의약품이다.

이 제품은 체내 에너지의 생성 및 대사, 신경의 작용 및 유지 등에 관여하는 비타민 B군(비타민 B1 · B2 · B6 · B12)을 비롯해 비타민 C와 비타민 E 등이 함유됐다.

특히 아로나민 골드에 사용된 비타민 B군은 모두 활성형 비타민이다. 일반형 비타민에 비해 체내 흡수 및 이행, 지속 시간 등에서 유리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광고에서는 아로나민 골드의 주성분인 활성 비타민 B1 '푸르설티아민'의 효과와 차별점을 부각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국내 비타민 판매 1위 브랜드라는 점을 내세우는 한편 '드신 날과 안 드신 날의 차이, 경험해보세요'라는 핵심 메시지를 활용해 제품 속성을 각인시키고 기존 광고와 일관성도 살렸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