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종근당

◇종근당, 숙취해소음료 ‘헛개땡큐골드’ GS25 판매

종근당은 2일부터 숙취해소음료 ‘헛개땡큐골드’를 GS25에서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헛개땡큐골드는 헛개나무열매농축액과 밀크시슬추출물, 쌀눈추출물 등 숙취해소에 좋은 성분을 한 병에 담은 제품이다.

헛개나무열매는 독성분을 제거하는 약용성분으로 알코올 분해효소를 활성화시켜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다.

밀크시슬은 2000년 전부터 유럽에서 간질환에 사용 된 약용식물로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쌀눈은 위에서 알코올 분자의 흡수를 지연시키고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다.

종근당은 GS25 입점을 기념해 4월 한달 간 ‘1+1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릴 계획이다.

1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20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한미약품 이승엽 이사(오른쪽 두 번째)가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왼쪽)으로부터 표창을 받고 있다./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우수한 CP문화 정착"

한미약품은 공정거래위원회 주최로 열린 ‘제20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CP문화 정착 및 확산 등 공로를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장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공정거래를 위해 제약업계에서 선제적으로 2007년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을 도입,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위법소지는 사전에 예방 및 효과적 관리를 함으로써 CP문화를 전사적으로 적용시켜 왔다.

또 ▲임직원 윤리경영 실천 서약 ▲CP관리 위원회 운영 ▲CP 정기교육 ▲사전 업무 협의제도 시행 ▲클린경영 소식지 발행 등 다양한 제도와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하며 공정거래 발전에 기여했다가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미약품은 아울러 이날 ‘자율준수의 날’을 맞아 우종수, 권세창 대표이사 사장 명의로 CP 준수 의지를 담은 메시지를 발표했다.

우종수·권세창 사장은 “한미는 공정위가 부여하는 CP 등급에서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등급인 AAA를 유일하게 획득하고, 제약업계 최초로 부패방지 국제표준(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며 “CP는 시스템보다 임직원 개개인의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해 한미 가족은 직무와 지위, 장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솔선수범하고 CP문화가 우리의 실질적 행동 지침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20회 공정거래의 날 정부포상은 공정거래제도 정착 및 발전, 공정 문화 확산 등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미약품은 2014년과 2015년, 2017년, 2020년에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왼쪽부터) 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과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이 31일 서울 대한약사회관에서 열린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112 캠페인`에서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112 캠페인’ 진행

동아에스티는 지난달 31일 서울 서초구 대한약사회관에서 대한약사회와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112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캠페인은 아동과 노인 학대를 비롯한 가정폭력이 우리 사회를 병들게 하는 사회문제이자 범죄행위라는 심각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키고 개선을 유도하며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협약 따라 두 회사는 전국 2만 3000개 약국, 8만명 약사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 컨텐츠의 제작과 배포에 협력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약국, 약사가 방문자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알리는 안심(약)봉투 활용, 징후 발견 시 112 신고 안내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 각종 홍보물과 택시 공익광고, 약국 미디어 보드 등을 활용한 대국민 캠페인도 병행한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아동학대와 노인학대 신고건수는 2019년 각각 4만 1389건, 1만6071건으로 매년 늘고 있다. 특히 해당 수치는 피해자와 주변인이 신고한 접수건수를 기준으로 한 것으로 은폐되는 경우를 고려하면 피해사례가 더 많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진=대웅제약

◇ 대웅제약, 신제품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 출시

대웅제약은 하루 1알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B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를 발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에는 비타민B 8종이 함유됐다. 특히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₁(벤포티아민)이 120mg 함유됐다. 기존 임팩타민 제품보다 벤포티아민이 더 많이 함유된 만큼 하루 한 번, 한 알만 복용하면 돼 편리하게 피로 회복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면역기능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와 아연을 비롯해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와 E, 셀레늄 등이 보강됐다.

/사진=SK케미칼

◇SK케미칼, 집중력 저하 개선제 ‘기넥신’ 유튜브 광고 첫 공개

SK케미칼은 ‘기억의 신, 기넥신’이라는 주제로 ‘기넥신에프정(이하 기넥신) 240mg’의 유투브 광고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기넥신의 첫 유투브 영상 광고다.

광고는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개선제로 새롭게 탄생한 고용량 기넥신 240mg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기넥신은 혈액순환개선제로 알려진 바 있다.

광고는 일상 생활에서 종종 있을 수 있는 깜박거리는 여러가지 상황을 연출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회사 측은 기넥신 240mg을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개선제로 소비자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저하 증상은 50대 이상 중장년 층부터 나타난다. 이를 방치하면 치매의 전 단계인 경도인지장애로 전환될 수 있다.

SK케미칼은 기넥신 240mg 고용량 정제의 하루 한번 복용으로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저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