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변화된 주거 트렌드 반영..문화·예술·인문학 분야 주거서비스 공동 개발

29일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계동사옥에서 열린 ‘현대건설-메가박스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최재범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사진 오른쪽)과 메가박스 김진선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현대건설

[포쓰저널] 현대건설이 메가박스와 손잡고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 입주민들에게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건설은 멀티플렉스 메가박스와 문화 분야 주거서비스 개발 및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변화된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문화 분야 주거서비스를 개발해 입주민들에게 보다 차병화된 주거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에 메가박스 부티크 수준의 프리미엄 상영관을 구축한다. 메가박스는 조성된 상영관에 개봉영화, 뮤지컬, 오페라 등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제공하고 상영한다.

현대건설은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며 ‘집콕·홈트·홈카페’ 등의 신조어로 대변되는 주거트렌드의 변화를 반영해 입주민들이 단지 밖을 벗어나지 않고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주거서비스의 콘텐츠를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건강·리빙·교육·금융·공유 등 5개 분야의 다양한 주거 서비스 콘텐츠를 개발해 사업지별 고객들이 단지 및 세대 내에서 필요로 하는 것에 맞춘 주거서비스 100선을 올 하반기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고객의 다양한 가치소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아트 서비스, 인문학 온라인 강연 서비스 등 다양한 문화·예술·인문학 분야의 주거 서비스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 굴지의 멀티플렉스 체인 메가박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단지 내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입주민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트렌드 분석 및 소비자 조사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한 차원 더 높은 새로운 주거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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