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된 'BIS 서밋 2021’에서시상식에서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왼쪽)가 반기문 제8대 UN사무총장 겸 UNGC 한국협회 명예회장(오른쪽)으로부터 '반부패 우수기업'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웨이

◇ 코웨이, 'BIS 서밋 2021'서 반부패 우수기업 수상

코웨이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와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이 주최하는 ‘BIS(Business Integrity Society) 서밋 2021’에서 반부패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반부패 우수기업은 상장기업 대상 5년 간 ESG 성과 및 부패 리스크 검토, 한국기업 지배구조원의 ESG 평가, UNGC 가입 여부 등을 토대로 선정된다.

코웨이는 기업 투명성 증진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2006년 환경경영을 선포하며 기후 변화 대응 및 자원 순환 활성화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205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100% 전환 및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목표를 선언하고,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약 50% 감축 계획을 수립했다.

2015년부터는 ‘생명의 물 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환경부와 ‘안심지하수’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상수도 미보급 지역에 정수기를 지원하고 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그 간의 기업 투명성 증진 및 ESG에 기반한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인정 받아 반부패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에 대한 책임을 적극 이행하며 지속가능경영 체계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BBQ, ‘Year Zero 캠페인’ 유튜브 라이브방송 진행

제너시스 비비큐는 27일 오후 1시 ‘Year Zero(이어제로) 캠페인’ 론칭을 기념한 유튜브 라이브방송 및 플레이스테이션5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BBQ는 원년(Year Zero), 원점으로 돌아가서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겠다는 취지의 ‘Year Zero 캠페인’을 위해 최근 BBQ앱은 물론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모든 채널에 대한 리뉴얼을 단행했다.

27일 오후 1시 BBQ공식 유튜브 채널에선 캠페인 론칭 기념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진행, MZ(20대 초반~40대 초반)세대와 직접 소통하는 한편 시청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제너시스비비큐 윤홍근 회장의 ‘Year Zero’ 캠페인 축사로 시작될 이날 라이브 방송은 전속모델 광희, MC 이상훈이 진행을 도맡아 다양한 코너와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스페셜 게스트로는 브레이브걸스가 출연해 축하무대와 함께 퀴즈 이벤트를 진행, 본방을 사수하는 실시간 댓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와 BBQ 마스코트 치빡이가 새겨진 마스크(KF94) 세트를 증정한다.

BBQ는 ‘Year Zero’ 캠페인 론칭과 함께 내달 30일까지 약 5주간 플레이스테이션5 총 200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응모 방법 및 당첨자 발표 일정은 27일부터 BBQ앱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 포스트코로나 캠페인 영상 ‘코로나 블루:밍’ 공개

아모레퍼시픽은 26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모두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 전달하고자 제작한 ‘코로나 블루:밍’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3개의 본편으로 구성한 영상은 코로나19 상황 속 일상을 블루(우울함)가 아닌 ‘나, 가족, 이웃을 위한 블루밍(Blooming, 꽃을 피우는)의 시간으로 바라보자’는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시각과 제안을 담았다.

영상의 내레이션은 아모레퍼시픽 마몽드의 새로운 모델로 활동중인 배우 조수민씨가 맡았다. ‘코로나 블루를 블루:밍으로 바꾸는 지혜’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따뜻한 음성으로 전했다.

영상을 기획한 아모레퍼시픽 홍보 디비전장 이상호 상무는 “영상을 통해 잠시나마 일상의 소중함을 되돌아보고, 봄날의 꽃처럼 희망찬 내일을 맞이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코로나 블루:밍 영상 1편 ‘나를 위한 블루:밍’은 아모레퍼시픽 기업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족’과 ‘이웃’의 블루밍 스토리를 담은 2편, 3편은 각각 4월 1일, 4월 8일에 업로드 예정이다.

25일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배찬 CJ프레시웨이 키즈사업부장(오른쪽)과 김현익 전국 시군구 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전국 101개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친환경 먹거리 제공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전국 시군구 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와 지역사회 어린이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자사 키즈 전용 브랜드인 아이누리를 통해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로 메뉴와 간식 등을 구성하며, 협의회는 이를 전국 시군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제안하게 된다.

배찬 CJ프레시웨이 키즈사업부장은 “영유아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라며 “협의회와 함께 영유아들의 건강한 식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F닥스 위크엔드 라인./사진=LF

◇ LF 닥스, 뉴노멀 시대 남성 일상복 ‘위크엔드 라인’ 출시

LF는 브리티시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뉴노멀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한 남성 캐주얼 웨어 ‘위크엔드(Weekend) 라인’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닥스의 위크엔드 라인 '액티브 웨어'는 세련된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해 입는 순간 스포티한 매력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군이다. 뛰어난 품질과 기능적 우수성을 결합해 닥스의 우아한 멋과 활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LF 측은 설명했다.

'라운지 웨어'는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 활동에도 두루 착용할 수 있는 제품군이다. 부드러운 촉감과 착용감, 탄탄한 내구성, 깔끔한 디테일로 차별화했으며, 고급스럽고 정돈된 디자인을 적용해 미니멀한 감성을 연출한다는 설명이다.

위크엔드 라인은 티셔츠, 맨투맨, 셔츠형 아우터, 트랙 팬츠, 스트링 테이퍼드팬츠, 파자마 등 활동성을 강조한 총 70여가지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LF몰과 닥스 남성복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애경산업

◇ 애경, ‘티몰 글로벌 파트너 서밋’서 수상

애경산업은 중국 ‘티몰 글로벌’이 주관하는 ‘티몰 글로벌 2021 글로벌 파트너 서밋’에서 ‘1억 RMB 클럽상’(100 million Club)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1억 RMB 클럽상은 억대 위안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인기도 등 다양한 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애경산업은 2019년부터 3년 연속 1억 RMB 클럽상을 수상했다.

중국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단연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다. 지난해 중국 광군제에서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티몰 내 BB크림 부문에서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해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이밖에 애경산업은 ‘루나’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애경 케라시스’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헤어케어 시장 공략에도 나섰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코로나19로 메이크업 제품의 수요가 전반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광군제에서 전년 대비 24% 성장한 총 115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며 “중국 소비자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제품 개발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아이파크몰, 봄 기운 가득‘스프링 블라섬’ 세일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스프링 블라섬’ 세일을 26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진행한, 패션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쌤소나이트 전용 멀티숍 ‘하우스 오브 쌤소나이트’에서는 ‘쌤소나이트 가방’과 ‘쌤소나이트 레드’ 등 일부 품목들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올젠, 까르뜨블랑슈, 폴햄에서는 최대 50% 할인한다.

아디다스 키즈와 스코노, 리복 매장에서는 최대 30%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지오지아, 레노마, 텐디, 소다, 테이트 등 구두, 잡화, 의류 등의 패션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10~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가고, 리빙 및 홈 데코 브랜드가 모여 있는 리빙파크에서는 침대, 쇼파, 책상, 침구 등의 상품을 10~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홈아이템 기획전’이 진행된다.

5%~20% 추가 할인 혜택과 함께 결제 금액대별로 최대 50만원의 아이파크몰 상품권을 증정하는 ‘주말이면 더 커지는 할인 혜택’ 이벤트도 준비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